왔서 왔서 왔서..
새벽에 깨니 목이 칼칼하고.. 콧물이 찜찜하다.. 지금까지와는 완연히 다른 느낌
코로나 진단 키트를 들이데니.. 음 자네 확진일쎄.. 선명한 빨간줄 두개가..
자가 진단 키트가 양성으로 나왔을때.. 무엇을 할것인가를 적어 봤습니다.
1. 확진 판정 받기
저거 챙겨 들고 보건소ㅡ 선별 검사소 ㅡ동네 호흡기 크리닉에 갑니다..ㅡ 가서 확진 판정을 문자를 받아서 김아영 과장에게 제출 ㅡ
회사에서 행정적 처리를 위해서 확진 판정 문자가 필요합니다.
– 동네 호흡기 전문 크리닉에서 확진을 받으면 바료 처방전을 받아서 약을 타오면 됩니다. 약값은 무료 입니다.
– 선별검사소에서 pcr 을 하면 확진을 받으려면 하루를 기다려야 합니다.
2. 충분한 물을 먹을것을 권장 합니다. 보온명에 따듯한 물을 받아서 목이 아플때 기침이 많이 날때 물을 드시면 좋습니다.
3. 약 구입 하기
– 오미크론 증상 이 있다면 pcr 검사 결과를 기다린다면 약국가서 구입할 약은 : 하루분 약을 구입 하십시요..
– 이브브로펜 : 인후부 통증을 동반 하므로 진통 성분이 잇는 이브 브로펜이 좋습니다.
– 코 감기약 : 비강에 바이러스가 자라므로 코감기약도 구입 하셔서 같이 드시면 됩니다. 잠이 잘옵니다,
– 비강 스프레이: 콧물 줄줄..목에 뿌리면 기침에도 효과 있습니다
– 용각산 ,은교산 : 목에 좋습니다.
4 확진 판정 문자를 받으면 , 그 문자를 가지고 동네 의원에 비대면 진료
– 대신 가서 약을 타오도록 시키면 됩니다. 진료비 및 처방된 약값이 무료 입니다.
보통 동네 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하므로 잘가는 동네 병원에 연락해서 약을 처방 받을수 도 있습니다.
5. 이브브로펜을 추천 하는 이유 : 강한 목의 통증- 인후통을 동반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진통효과 가 있는 게 효과적입니다.
6. 비강스프레이 : 오미크론의 특징은 격리기간이 끝나도. 바이러스를 뿌리기 위해 잔기침을 주구잔창 합니다.. 차타면 민망할 정도 잔기침을 몇일 심하면 수주 간 할수 있으며 이때 비강 스프레이를 목에 분무 해주면 잔기침에 효과 가 있습니다.
7. 소금 가글 : 소금 가글은 옛 부터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으며..목감기에도 효과가 잇음니다.. 목에 번식하는 바이러스를 직접 소독 할 수 있어서 옛부터 감기 걸리면 권장 사항 이었습니다.
빈 물병에 물과 소금을 잘 녹여서 ,,필요 할때 마다 자주 가글 하면 도움이 됩니다.
8. 약을 먹어도 증상이 심해진다면 동네 비대면 진료 병원에 전화해서 어떻게 할건가.. 바료 병원을 찾아가서 입원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