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술지원팀 이주진 사원입니다.
저는 1조로 가장 먼저 행사를 가게 되었고,
Cloudv 김병준 부장님, 기술연구소 최우석 사원, 네트워크&보안사업부 김현구 사원 이렇게 3분과 같은조로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기술지원팀 외에 분당에 근무하시는 선배님들을 처음 뵙는 자리이기도 해서 매우 설레는 마음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저희 조는 아침 6시반에 가산에서 출발하였고, 운전은 Cloudv 사업부 김병준 부장님이 맡아서 해주셨습니다.
출발하는 길이 생각했던것 보다 많이 막혔고 가는길에 비도 내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약 9시쯤 논산에 도착하였고, 김제성 두부촌에 도착하여 아침을 먹었습니다.
아침은 두부와 보쌈이었고 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맛있게 먹느라 사진은 찍지 못해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을 맛있게 먹고 첫 목적지인 관촉사로 출발하였습니다.
생각했던것 보다 비가 많이 내려서 위까지 올라가보지는 못하였고, 입구에서 기념사진만 한장 남겼습니다.
같이 출발하였던 2조 선배님들과도 만나서 단체사진도 남겼습니다!
관촉사까지 올라가보고 싶었으나, 비도 많이 내리고 우산이 없어서 많이 관람하지 못한 점이 매우 아쉬웠지만,
아쉬움을 남기고 다음 목적지로 출발하였습니다.
다음 목적지는 탑정호 출렁다리입니다!
생각했던것보다 출렁다리가 매우 커서 놀랐고 얼마나 출렁일까 하는 기대감에 다리에 올라가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흔들리지 않아서 실망했지만, 아래가 뚫려있어서 제가 건너기에는 약간 무서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렁다리 관람을 끝내고 다음으로 출발한 곳은 명재고택입니다.
도착하였을때 예쁜 장독대들에 시선이 끌렸고, 옛날 한옥들이 예쁘게 잘 보존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명재 선생님의 후손들이 살고 있는 곳이어서 조용히 관람해야한다는 문구가 적혀있었습니다.
장독대를 바탕으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같이 다녔던 2조 선배님들과도 한컷 찍었습니다!
오전 여행을 마치고 저희는 점심을 먹으로 공주에 있는 맛집 무궁화 회관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사장님이 말씀하시는 무궁회 회관의 주력 메뉴인 무궁화 전골을 먹었습니다!
전골은 담백하면서 안에 들어간 낙지와 고기가 매우 맛있었고 그 외에도 수십개의 많은 반찬들이 있어서 정말 맛있게 잘 먹었던것 같습니다!
점심을 맛있게 먹고 다음 목적지인 송산리 고분군으로 출발했습니다.
입구에 이렇게 크게 세계유산이라고 적혀져 있는 비석이 길을 안내하였습니다.
역사책에서만 보던 무령왕릉을 실제로 보게 되어서 매우 감명깊었습니다.
생각보다 왕릉이 크다는걸 처음 보게 되어서 신기하기도 했던거같습니다!
김병준 부장님이 알려주신 스마일서브 포즈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마지막 목적지는 세종시에 있는 비암사 극락보전입니다!
평일이라서 그랬던건지 매우 한산하였고, 오랜만에 절에 가보기도 해서 경건한 마음으로 구경했던것 같습니다.
절에 강아지 2마리가 있었는데 너무 귀여웠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나는것 같습니다.
마지막 여행을 마치고 2시간반이 넘는 오랜 시간을 달려서 다시 가산으로 도착하였습니다!
저녁은 회사 건물 앞 대륭테크노타운12차 건물에 있는 중식당에 방문하였습니다.
부장님이 추천해주신 팔진탕면과 요리는 탕수육과 칠리새우를 먹었습니다.
팔진탕면은 처음 먹어보았는데 생각했던것보다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맛있는 메뉴도 추천해주시고 운전하느라 고생하신 부장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첫 행사였는데 비가 와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좋은 추억 쌓을수 있게 해주신 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아직 다녀오지 않으신 팀들 재밌게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