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C 일상 – 열화상 카메라 촬영

| 2015년 5월 29일 | 1 Comment

열화상 카메라는 온도를 색으로 표현하여 눈으로 온도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카메라 입니다. 

적외선 온도계를 많이 사용 하지만 보다 정확한 점검을 위한 필수 점검 장비 입니다.  

적외선 온도계와 다른점은 적외선 온도계는 한곳의 온도만 측정 할 수 있지만 열화상 카메라는 

적외선 온도계 수천개를 동시에 사용하여 넓은 면적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열화상 카메라는 80 x 60 픽셀입니다. 이것은 4,800개의 적외선 온도계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넓은 면적의 온도를 시각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수배전 설비, UPS 및 서버 장비, 서버실의 열섬등 

다양한 곳에 활용하여 정확한 문제점 파악 및 예방 정비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1

1-1

2

서버실 복도 및 랙 열화상 사진 입니다. 

시각적으로 온도가 표현되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으로 온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ups 부품교체 

좌.우측 열화상 좔영 사진은 UPS 장비의 퓨즈 교체 전.후 사진입니다.  

좌측 사진은 교체전 사진으로 특정 퓨즈의 온도가 높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이때 측정된 온도가 부하에 따른 정상값 인지, 아니면 다른 원인에 의해서 조치가 필요한 것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우측 사진은 퓨즈 교체후 온도값이 정상으로 돌아온 것 입니다.   

위 사례와 같이 열화상 카메라 활용 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비는 설치장소 및 부하에 따라 온도 특성이 다릅니다.   

장시간 데이터가 쌓이고 분석 노하후가 있어야 정확한 문제점 파악이 이루어 질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자료 수집 노력이 필요합니다. 

 

Tags: ,

Category: IDC구축

About the Author ()

  • mike lim

    열화상카메라 모델명을 알수 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