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IP 전송 솔루션 소개

오늘은 스마일서브(정통부)에서 제공하는 IP 전송 솔루션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IP카메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때, 다양한 *전송매체를 활용할 수 있는데

 

각 케이스 별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동축 전송

전송1기존 아날로그 방식 CCTV, 케이블 방송 등에 많이 활용된 전송매체입니다.

일반적으로 IP카메라는 UTP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동축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없습니다. 하지만 SIMC-100C와 같은 미디어 컨버터를 사용하면 UTP – 동축 – UTP 구조로 동축케이블을 통해 IP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UTP의 맹점인 짧은 전송거리(100m)를 최대 1.6Km까지 확장시킬 수 있고, 기설 동축 케이블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UTP(PoE)

전송2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송매체입니다. PoE를 지원하는 장비인 경우 PoE 스위치로부터 UTP를 통해 전원과 데이터를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은 IT장비들이 PoE 전원 공급 방식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1. PLC(전력선)

전송3가정집이나 사무실등의 전력선에 인터넷 신호를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집안 곳 곳의 모든 콘센트가 네트워크 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인터넷 보급이 잘되어 있어,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미국, 스페인, 유럽 등지에서는 노후된 건물에 전력선 통신 기술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LAN 공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지만 실제 전기가 흐르는 전력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송속도는 다른 전송매체에 비해 느립니다.

 

  1. Fiber(광)

전송4STP/UTP등의 통신케이블의 데이터를 광신호로 변환하여 장거리 전송을 하는 방식입니다. 모드(멀티/싱글)에 따라 수km ~ 수십km까지 안정적인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로나 산업단지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