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diskpart로 디스크를 간단하게 삭제하는법

마침 SSHD의 초기화를 진행할일이 있어 diskpart를 통해 초기화 작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내용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정리하면 나중에 편리할것같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주의 : 이 작업은 간단하면서도 매우 위험합니다. 이것을 따라함으로써 생기는 문제점은 작성자가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6.png

먼저 SSHD 디스크를 도킹 장치에 꼽았습니다. 

1.PNG

CMD(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뒤 diskpart를 적고 엔터를 클릭하면 새창에서 diskpart가 실행됩니다.

실행예시 (2가지 방법)

Ctrl + R > 실행 > cmd 치고 엔터 > diskpart를 cmd에서 실행
시작 > 검색 창에 cmd 치고 엔터 > diskpart를 cmd에서 실행

 
2.PNG
 
diskpart가 실행되면 하여 먼저 list disk 명령어로 디스크의 번호를 확인하였습니다.  
여기서는 헷갈릴수도 있지만 디스크의 번호와 크기를 꼭 주의 깊게 봐야합니다.
작업 도중에 엔터 한번으로 멀쩡하게 자료보관을 하던 디스크가 날아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디스크의 초기화를 진행하려면 select disk 명령어로 디스크를 선택한후 clean 명령어를 사용하면
디스크의 초기화가 바로 진행됩니다.
 
 
정리

# 디스크 확인
list disk

# 디스크 선택 : 아래의 2번은 예시이며 디스크 옆에 있는 숫자를 확인해서 선택하면됩니다.

select disk 2 
 
# 디스크 초기화 (위험하니 하기전에 한번 더 확인)
clean
 
# HELP 페이지
 
3.P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