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IWINV] 서비스 일시정지

※ 본문서는 IWINV 고객들 대상으로 서비스정지 활용 이해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일시정지 ?  서비스 정지?  서비스 일시정지? 

정지라는 개념이 의미에 따라서 다양하게 해석될수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정지는 당분간 인스턴스를 사용하지 않으나 데이타는 보관되어야 하며 이용요금은 줄인다는 개념으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핸드폰 사용을 일시정지한다는 의미하고 같습니다.

 

IWINV Console내 인스턴스 Power off 기능은 단순히 서버를 꺼버리는 행위이며 여기서 말하고자하는 정지하고는 전혀 다릅니다.

 

 

그렇다면 인스턴스내 데이타를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서비스 정지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음과 같이 두가지 방법으로 요약할수 있습니다.

 

 

1. 아이피 변경

인스턴스내 데이타를 이미지화 시켜서 서버이미지 공간내에 저장해두는겁니다. 이미지화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https://help.iwinv.kr/manual/read.html?idx=82

 

정상적으로 이미지로 만든이후에는 인스턴스를 삭제(서버 삭제하기)하여 해지하게되면 서비스 요금은 사용일까지만 납부하면 됩니다.

이후 다시 데이타를 사용하고 할경우에는 서버 생성하기를 통해서 운영체제 선택항목에서 My 운영체제 탭내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 데이타를 선택하면 기존데이타를 그대로 불러올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 새로 서버를 신청하는 형태가 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피는 변경되게 되며 별도 이미지 보관정책이 존재하기에 3개월 이내 단기간 정지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보관정책

※유의사항 

이미지 보관시 보장 보관기간은 3개월입니다. 장기간 사용을 안할경우에는 임의로 삭제될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이미지 보관기간 정책
1. 기본용량을 초과하지 않는다면 이미지를 계속 보관합니다.
2. 기본용량을 초과하였다면, (서비스 삭제로 인해) 초과한 용량만큼 3개월이 지난 이미지는 삭제합니다.
( 원본 서버가 존재하거나, 오토스케일용로 사용중이라면, 3개월이 지나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

 

 

2. 아이피 유지 

기존데이타와 함께 아이피도 그대로 유지하길 원한다면 vCore.V1 최소사양 최저가상품으로 사양변경(Migration) 하면됩니다.

사양변경 https://help.iwinv.kr/manual/read.html?idx=17

 

최소사양(vCore.V1) 으로 Migratiton 하게되면 리부팅과 함께 약1~2분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상품가격 월 2,000원(VAT 별도)이 청구됩니다. 

단. 사양변경은 1일 1회만 허용되기에 주의부탁드립니다.

사양이 변경되게 되면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후에 해킹이나 기타 이유로 트래픽 요금이 납부되지 않도록 반드시 서버를 Power OFF 해 두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블록스토리지를 같이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공간은 별도로 과금되기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Block Storage는 위 1번과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 업로드하여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