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받기

국민연금은 국가에서 시행하는 사회보장제도로 대한민국 국민으로 일정근로시간을 제공하는 소득자는 누구나 가입하게 되어있습니다.  사회 초년생들의 경우 급여명세서 공제항목중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을 “세금”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 세가지는 세금이 아닌 말 그대로 “연금”, “보험” 입니다. 소득의 일부분을 떼어 연금이나 보험에 가입하는것처럼 나라에서 강제로 급여의 일부분을 떼어 놓음으로 국민의 노후를 보장하기위한 금액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자신의 소득 일부를 나라에서 꼬박꼬박 빼가는데도 그러려니 하고 관심을 갖지 않는분들이 계시는데 한달에 10만원이상으로 꾀 큰 금액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관심을 가지셔야 겠지요?

국민연금 사이트에 들어가보신분들이 많지 않다고 여겨지는데요 (저도 물론 잘 안들어 가봐요)본인의 국민연금이 얼만큼 납부되었는지, 보장을 얼마나 받을수 있는지 알아보는 페이지도 있으니 이 기회에 국민연금 사이트와 가까워져 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서 글을 작성해 봅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사이트를 방문해 봐야하니까요.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는지 증명서를 요청하는 기관들이 있는데요. 사회 초년생들의 경우 대학교 졸업전에 취업을 한경우 취업증명용으로, 또는 대출을 위한 소속회사 확인용 등으로 제출하기도 합니다. 국민연금 증명서는 회사의 인사담당자에게 부탁하여 받을수 있지만 개인이 직접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사이트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발급받은것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 로그인후 [개인서비스] 탭에서 가입증명서를 선택합니다.

 

◆  가입증명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급할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동안 납부했던 내역이 나오고 원하는 기간의 국민연금가입증명서를 체크하면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이 납부되지 않은 기간(=회사를 다니지 않은 기간)은 납부예외로 표시가  됩니다. 가입증명서를 통해 어느회사에서 얼만큼 일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프린트버튼을 눌러 출력합니다.

 

아주 간단하죠?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필요할때는 언제든지 발급받을수 있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국민연금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