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클라우드 플레어는 왜 iwinv 와 궁합이 않 좋을까?

xetown 이라는 사이트에 얼마전 외부 커뮤니티에 우리 회사 국제 회선 속도 안 좋다고 올려 놓은 글을 보구서,
https://xetown.com/tiptalk/826292 

iwinv에 통신사별 국제 회선은 통신사별 궁합 문제가 좋지 않으면 회선 속도가 좋지 않을수 있다고 글을 올렷더니,
https://www.iwinv.kr/story/read.html?idx=28

xetown이라는 커뮤니티에 회선 속도가 않좋은 클라우드플레어라는 곳과 우리 서비스의 국제 망이 라는 글이 올라 왔다.
https://xetown.com/tiptalk/833983

클라우드 플레어 국내 인터넷 기업들이 이곳의 서비스를 이용 하기도 하는 유명한 사이트 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이 사이트와 우리 서비스와의 궁합은…우리가 문제가 아니라  클라우드 플레어의 서비스가 비즈니스 모델상 국제망 왕따를 자처할수 있는 모델입니다.

클라우드 플레어 대표적인 서비스중 하나는 ddos 프록시 서비스 입니다. 

국내의  유명한  일베, 오늘의 유머, 토렌트 사이트, 성인 게임 사이트,성인 사이트 등  DDOS 공격을 주로 공격을  받는 인터넷  서비스들이 주요 대상 입니다.

클라우드 플레어는 ddos방어가  주요 비즈니스 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통신사 국제망 운영팀은 해외로 out bound ddos 공격이 뜰 경우  그 양이 많지 않으면 무시하나. 용량이 오버되어 국제 회선 운영에  속도에 장애가 나면 기본적으로 공격 목표 ip 에 대해서 null 0 라우팅을 걸어 버립니다.  한마디로 그 쪽서버로 가는 모든 트래픽을 죽여서 망의 쾌적한 접속 을 유지 하는 정책을 씁니다.  그리고 공격 빈도가 많이 나오는 라우팅블럭은 아예 블럭 전체를 우회 시켜 QOS를 걸어 버립니다. 한마디로 우회한 네트워크에서 째밍을 걸어 버려서 해외로 공격 패킷이 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정책을 씁니다.
 
한마디로 국제 망 운영팀들 기준으로 봐서는 클라우드 플레어 비즈니스 모델은  미국밖 통신 사업자들에게는 왕따를  자처한 모델입니다.  아마도 IWINV- LG 와 클라우드 플레어의 국제망 궁합 다시말해 최악의 접속을 보여 주는 이유는 그렇게 설명이 됩니다.

그런데 KT와 SK는 속도가 잘나오는 이유는?  
클라우드 플레어에서 2년전인가  재미 있는 내용이 회자 되었습니다. 자신들이 한국 KT하고 SK에 망연동 비용을 낸다고  그게 자신들의 회선 운영비 전체의 절반이라는 이야기 였습니다.  
일베 같은 국직한 ddos 방어 사용료 내는 고객들이 있다 보니,  클라우드 플레어 같은 사이트가 국제망 이용료를 한국으로 내는 ,
외국계 회선 컨텐츠 업자가 한국에 회선 사용료를 내는 의외의 형국이 발생 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가 사용하는 엘지망 – 아마도 미국 센프란 국제망 엘지 팝에는 클라우드 플레어가 연동비를 내지 않은 걸로 보입니다. 

따라서 클라우드 플레어의 접속 궁합은 KT 와 SK가 좋으니  클라우드 플레어가 돈내고 회선을 쓰는  KT 나 SK를 이용 하는게  바람직 합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플레어가 속도가지고 엘지망의 전체 국제 회선 속도를 평가 하는것은…잘못된 평가입니다..

클라우드 플레어는 서버-데이타 회선- 속칭 업스트림 회선이고…

이는 일반 가입자들이 인터넷  접속하는 회선인 – 다운 스트림 회선이 아닙니다.

우리 데이터 센터는  엘지와 국제 회선 계약을 유지할 예정으로- 약정이 있다보니 2년 이후에나
타사와의 국제 망 연동 계약을 추가 할 예정입니다 .

아쉽게도 클라우드 플레어 와의 접속 속도 개선은 2년 이후정도 될것으로 보입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rackback

[…] 있습니다. [ 해외 서비스 운영에 관련한  Tip 보기 ], [ iwinv 와 클라우드 플레어 […]

dd
dd
6 years ago

않 -> 안

기업 공식 블로그인만큼 최소한 맞춤법, 가독성(글씨 크기, 글씨 겹침), 뛰어쓰기, 줄바꿈, 어투(~이다, ~입니다) 혼합에 신경써야 하지 않을까요?

2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