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관리자 계정명(Administrator)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
다수의 사람들이 굳이 바꿔야하나? 싶은 마음도 들기 마련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계정명 변경 방법 및 변경시 이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Administrator
Administrator라는 명칭은 ‘관리자’라는 뜻으로 지금 상황과 같은 경우
컴퓨터 시스템에서 최고 권한을 가진 계정이라는 의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Windows 뿐만 아니라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사용될 수 있는 용어입니다.
Administrator 계정명 변경 방법
우선 필요한 사용자를 위해 방법부터 설명하고자 합니다.
1. 키보드의 윈도우(win) + S 키를 누르거나 윈도우 검색창을 작동하여
‘ 로컬 보안 정책’ 버튼을 활성화 시킵니다.
2. 활성화 됐다면 ‘로컬 정책’ -> ‘보안 옵션’ 을 클릭합니다.
3. 정책 중 ‘계정 : Administrator 계정 이름 바꾸기’를 찾아 클릭합니다.
4. 이제 사용하고자 하는 명칭으로 변경 및 저장 후 원활한 변경을 위해
재부팅을 해준 뒤 확인한다면 최상단에 게시한 사진과 똑같은 화면으로 표기됩니다.
정말 쉽고 간편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왜 바꿀 필요가 있는지도 알아봐야겠죠!
계정명 변경의 목적과 필요성
보안 강화
물리적 방화벽,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정명을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이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Windows의 고유 계정명인 Administrator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변경할 경우
악의적인 유저가 유추하기 어려울 수 있어 접근에 있어 보안을 다소 강화할 수 있습니다.
식별성 개선
업체 또는 조직적인 부분에서 업무의 차별화, 역할 분담등 여러 사용자로 접근할 수 있는데
그러할 경우 식별성에 대해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계정명을 변경하므로써 문제점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이점들도 많습니다.
보기보다 중요하게 여길만한 작업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다음 포스팅도 흥미로운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