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CDP 백업과 DR 백업

 

 

안녕하세요 지난번 맞춤 서버 에 이어 오늘은 백업 상품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이전 글 에서는 맞춤서버에 대해서 말씀드렸었습니다.

오늘은 백업서비스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 보려고합니다.

 

독자분들께서 백업이라는 말은 사실 컴퓨터를 사용해 보신분들 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그 백업중에서도 자사에서 제공중인 DR백업 및 CDP백업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업이란?

 

백업은 데이터나 파일 등을 복사하여 안전하게 보관해 두는 것을 말합니다.

백업을 하는 이유중 하나는 컴퓨터나 기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데이터를 복구하기 위해서입니다.

 

백업의 중요성

 

 저장된 데이터가 손상되거나 삭제되었을 때 백업을 하지 않았다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백업을 해 둔 경우에는 데이터를 다시 가져올 수 있어서 큰 손실을 입지 않게 됩니다.

백업
출처 :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3607496&cid=58598&categoryId=59316

 

이렇게 중요한 백업의 방법중 오늘은 DR 백업과 CDP 백업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DR(Disaster Recovery) 백업 서비스란?

DR 백업은 IDC에 서버와 백업스토리지를 지리적으로 분리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필요한 경우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여 복구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재해 발생 시에도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나 시스템 등을 빠르게 복구하여 업무의 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차 백업공간에 저장된 데이터는 랜섬웨어 감염여부 및 바이러스 검사 후
지정된 시간에 격리된 2차 백업공간으로 한번 더 백업하는 가장 안전한 데이터 백업서비스 입니다.

DR  백업 서비스

 

 

CDP(Continuous Data Protection) 백업 서비스란?

CDP 백업은 일반적인 스케줄링 방식의 백업과는 달리
실시간 데이터를 백업하기 때문에 백업 주기가 짧아지고 데이터 손실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또한 데이터 변경 사항이 감지되면 즉시 백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복구 시간이 매우 빠릅니다.

CDP 백업 서비스

 

 

그렇다면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할까?

두가지 백업 방법 모두 우수한 서비스 이지만
빠른복구시간과 편의성에 초첨을 맞춘다면 CDP백업 서비스를, 

1차, 2차에걸친 데이터 분리저장을 통해 재해가 일어났을때
수월한 데이터복구를 원한다면 DR백업서비스를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두 백업 서비스 모두 장,단점은 있지만 사용자가 추구하는 방향에따라 선택할수 있으니
해당글 참고하시어 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