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를 라이브 스트리밍 카메라로 쓴다?
CCTV는 폐쇄형 환경에 적합한 보안장비라는 것은 오래전 개념이다. 별도의 저장장치 없이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해 페이스북이나 유튜브에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장비로 활용할 수 있다. 해서 우리는 CCTV 카메라로 방송국을 만들어보려고 한다.
테스트에 앞서 카메라가 도착했다.
ICAMV?
ICAMV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스마일서브에서 영상과 음성장비를 공급하는 자체브랜드. 모델명에 HID-2021P라고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블렛형이 아닌 돔형카메라라는 것과 200만 화소 제품이라는 걸 알 수 있다. (블렛형은 HIB, 100만화소 제품넘버링은 10으로 시작) 박스를 열면 구성품으로 별형렌치, 방수캡, 사용설명서, 설치드라이버, 가이드 등이 제공된다.
투명필름이 돔형 카메라를 감싸고 있는데 바로 옆에 방습제가 들어있다. 물고기밥으로 착각할 뻔.
HD 200만화소 돔형 카메라에 오디오 IN/OUT 단자와 네트워크,전원 단자,알람포트를 지원한다.
좀 더 클로즈업 하면
렌즈를 중심으로 바로 아래 적외선 감지센서가 위치한다. 조도(빛의 양)를 판단해서 야간에는 적외선LED가 작동되도록 신호를 보낸다. 센서가 보낸신호는 렌즈를 둘러싸고 있는 LED 30개에 전달되어 적외선을 내보내 야간 촬영을 돕는다.
블렛형 카메라도 마찬가지로 렌즈 주위를 적외선 센서, LED가 감싸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한가지!!
블렛형과 돔형은 화소수(100만/200만화소)나 기능이 같기 때문에 단순히 디자인 차이로 볼 수 있겠으나 화각이 다르기 때문에 용도나 설치위치등을 고려해서 선택해야한다.
비오는 날은??
[참고-보호 등급] – http://idchowto.com/?p=19372
여기까지 CCTV CAMERA 5종을 개봉하고 간략한 특징을 살펴봤다.
1. 200만화소 HD고화질 영상
2. IP66 방수/방진 등급으로 야외 촬영 편리
3. 음성지원, 알람센서활용(방범기능)
4. 야간 촬영시 적외선으로 모션 탐지
이어서 100만화소_블렛형_카메라_외관.mp4 (1″15′)
테스트 영상 화면은 다음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