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개요
금강 하구언 댐 옆 금강을 따라 가다 백제의 고도 부여로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다
서천군 조류 전시관에서 시작 하며 근처에 국립 생태원이 있으니 그 곳을 같이 들려도 좋다.
역사 유적지인 문헌서원 향토 문화 그리고 자연경관 , 그리고 영화 초라영지들이 믹싱 되어 있는 볼거리
구경정 나루 에서는 강격 젓갈 시장으로 이어 지며, 젓갈 좋아 한다면 들러 볼만 하다.
- 금강하구둑관광단지 – 금강하구둑 놀이동산
-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
- 서천이하복가옥
- 서천식물예술원
- 문헌서원
- 한산모시관,한산모시떡가게,한산소곡주
- 신성리갈대밭
- 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
- 성흥산사랑나무
- 대조사
- 구경정나루
금강 하구둑 관광 단지
먹거리촌- 수영장 – 금강하구둑놀이동산 ㅡ길거리 극장 등이 있다.
서천 지역 금강 하구언둑 바로 옆에 조성 되어 있다. 근처에 국립 생태원쪽이나 장항족으로 이동이 가능 하다.
하구둑 놀이 동산은 어린이가 있는 집이면 들릴만 하다.
서천군 조류 생태 전시관- http://www.seocheon.go.kr.dj3.ncsfda.org/bird.do
금강에 사는 조류 생태 전시관… 강건너엔 군산시에 금강호 철새 조망 센타가 있으니 휴관이라면 대체 맛집으로 그곳을 찾아 보자
현재. 잠시 휴관이엇다가 올해 2월17 이후 다시 개관 예정이다,
금강식당 (조류 생태 전시관에서 멀지 않다.)
맛있고 푸짐한 백반 한상이 나온다. 우어회 정식과 우렁된장정식..
서천 이하복 가옥
서천의 교육자 이하복님의 이백년 고택이다.
대부분의 부자집 고택이 기와 지붕이라면, 이하복님의 고택은 만석군집임에도 초가 지붕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대부분의 초가지붕이 지붕을 매년 새로 올려 야 하는 관리 인건비가 비싸서 기와집으로 바꾸어 초가 고택은 찾기 힘들다는 점이 다른지역 고택 과의 차이점으로 현재 주요 무형 문화재에 지정 되어 있다.
고택과 유물 전시관으로 지정 되어 있다.
왔다 사랑했다 갔다.이하복 선생의 묘비명 명. ..과연 나는 갈때 무어라 적을까 하는 문구지 싶다.
서천 식물 예술원
식물원이라기보다는 분재원에 가까운 개인의 컬렉션 공간이고 입장료는 무료이다. 봄에는 꽃이 피고 볼거리가 더 다양하지 싶다.
입구에서 관람료 대신 커피 한잔 하고 오면 좋지 싶다.
문헌서원
포은 정몽주의 스승인 목은 이색 선생의 묘가 있는 서원이다.
문헌 서원의 규모는 이색선생 묘- 이색선생 사당- 문헌서원 – 한옥 호텔 상당히 넓은 규모이다.
문헌서원은 7월 말 8월에 배롱 나무 꽃 필때 가면 이생 선생의 사당에 수백년 된 배롱나무 꽃이 만개 하여 여행객을 맞이 한다.
한산모시관 – 모시 떡 – 한산 소곡주
한산 지역 의 세가지 특산품 한산 모시와 모시떡 그리고 앉은 뱅이술 달달한 소곡주 – 청와대 건배주 이다.
한산 모시는 유네스코 무형 문화 유산에 등재 되어 있고, 조선 시대 이래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모시이다.
한산 모시관 잠시 들렷다 소곡주 장인의 소곡주 매장 들리고 짬이 난다면 근처 모시 떡가게도 들려 보자 .
모시 떡가게는 전남 영광처럼 대단히 모시 떡 단지가 조성 되지 않은 점이 아쉽다.
신성리 갈대밭
이제는 이십수년전 흘러간 영화 – 아마 이름도 처음 들어본 친구들이 있을 듯 한.. 이병헌 송광호 주연의 공동 경비구역 JSA의 촬영지로 한때는 어마어마한 관광객이 붐비던 곳이나 지금은 잊혀진.. 그러나 한가하여 , 오히려 경관좋은 여행지로 인스타 갬성 풍기는 사진을 찍고 싶다면 꼭 가보자.
부여 서동요 역사 관광지
백제 무왕 과 선화공주이야기를 담은 테마 파크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드라마를 촬영한 세트장이다. 오픈세트장에 오늘날의 과학기술 연구소 격인 “태학사”와 백재왕궁, 왕궁마을, 왕비처소 등이 있고 고려말에서 조선초 건국과정을 풍수지리를 통해 드라마화한 대풍수 세트가 자리하고 있다.. 또한, 탁본, 의상, 투호,토기, 사물놀이 등 많은 체험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SBS 서동요 드라마 (2005~9월5일~ 2006년 3월 21일 55부작) 이외 다양한 사극드라마도 촬영(대풍수, 태왕사신기, 바람의 나라, 계백, 이산, 자명고, 칼과 꽃, 조선 총잡이 등등) 하였다.
대 조 사
이웃집 친근한 아주머니 같은 인상의 미륵불이 여행객을 기다리고 있는 절.
사랑나무 – 가림산성 – 대조사 모두 성흥산이 품고 있는 여행지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인 마곡사(麻谷寺)의 말사이다. 『부여읍지(扶餘邑誌)』에 의하면 이 절은 인도에 가서 범본(梵本) 율장(律藏)을 가지고 돌아와서 백제 불교의 방향을 달리한 겸익(謙益)이 창건한 것으로 되어 있다.
성흥산 사랑나무 -가림산성
사랑을 이루어 지게 하는 성흥산 사랑나무,연인들의 주요 데이트 코스이며
드라마 단골 촬영지나. 아 어디선가 봤던 기억의 나무가 툭 터진 전망위에 멋갈라게 서있다.
성흥산 사랑 나무는 나무 사진을 찍은뒤 대칭으로 해서 편집 하면 하트 뿅뿅 한 모양이 된다 하여 성흥산 사랑 나무라 한다.
가림산성 위에 홀로 자란 나무 이므로 경지가 좋아 오를 만 하나..
숨을 헐떡 거리는게 싫으면 아래서 밍기적 거리다 가야지싶다.
사랑 나무 돈까스
양은 좀 적지만 맛있다는 평이다. : 옛날 돈까스와 일식 돈까스의 중간쯤의 요즘 돈까스.. 치즈 돈까스가 시그니쳐 메뉴
대문안집:
성흥산 에서 멀지 않은 곳에 칡막국수 맛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