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포토샵! 아직도 필요해?

※ 출처: http://cfile28.uf.tistory.com/image/257C22495201459A22224D

픽슬러는 웹 브라우저에서 동작되는 그래픽 편집 도구로 포토샵과 매우 비슷한 기능과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국민 성형 도구 포토샵을 한 번이라도 사용해보신 경험자는 매우 손쉽게 성형(픽슬러)을 하실 수 있습니다.

즉,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포토샵에 버금가는 기술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으로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화장실에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분 없이 흉 즉 한 자신의 얼굴을 선남선녀로 탈바꿈하실 수 있습니다.

 

픽슬러 - 화면구성

픽슬러의 화면 구성은 시술자(?)에게 매우 익숙한 모습으로 상단에는 풀다운 메뉴와 옵션 바가 있고 가장 자주 사용되는 툴즈(Tools) 패널이 좌측에 존재하며, 그 반대편에는 내비게이터를 비롯하여 레이어, 히스토리 패널이 있습니다.

 

픽슬러 - 풀다운 #01 픽슬러 - 풀다운 #02 픽슬러 - 풀다운 #03 픽슬러 - 풀다운 #04 픽슬러 - 풀다운 #05 픽슬러 - 풀다운 #06 픽슬러 - 풀다운 #07 픽슬러 - 풀다운 #08 픽슬러 - 풀다운 #09

픽슬러의 풀다운 메뉴의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면 파일, 편집, 이미지, 레이어, 조정, 필터, 보기, 언어, 도움말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언어 항목에서 한국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한국에서 접근하시는 경우라면 한국어가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도움말은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 별다른 도움이 안 됩니다. 어!? 나만???

 

 픽슬러 - 로그인 #01
픽슬러 - 로그인 #02
픽슬러 - 로그인 #03
픽슬러 - 로그인 #05 - 라이브러리 활용

픽슬러는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답게 회원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 이후에는 픽슬러에서 제공하는 저장 공간인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구글의 피카사(Picasa)를 비롯하여 페이스북(Facebook), 플리커(Flickr)와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 출처: http://cfile7.uf.tistory.com/image/13530E224C0352C360A16E

제목만큼은 매우 거창하게 `포토샵! 아직도 필요해?` 라고 했지만, 전문적으로 디자인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포토샵의 강력한 기능과 편리성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아무리 픽슬러가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자랑질을 해도 아직은 포토샵의 성능과 기술을 능가하지는 못하기 때문입니다.

 

픽슬러 - 새이미지 픽슬러 - 자유변형

그 이외에도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픽슬러의 경우 대부분의 단축키 사용이 가능하나 일부 단축키는 오동작합니다. 예를 들어 자유변형의 단축키가 CTRL+T 이지만, 새로운 탭이 생성됩니다. 또한, 새 이미지 단축키인 CTRL+N 역시 새 창이 뜹니다.

그렇기에 편리한 사용성과 무료 정책을 가진 픽슬러가 있어도 여전히 포토샵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포토샵의 라이센스가 무료라면 저 역시 픽슬러가 아닌 포토샵을 사용하고 있을 테니까요. 하지만, 포토샵이 설치되지 않은 장소에서 이미지 편집이 필요한 경우에 그림판을 대신하여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이센스 문제로 다수의 포토샵을 갖추지 못한 소규모 신생기업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김병철
김병철
9 years ago

gimp 쓰시게..

글구.. 저런 무시 무시한 걸 어떤 회사가 만들어 서비스 하는 지도 소개 하는 것은 센스..
made in autodesk ..오토캐드 만드는 회사라문 끄덕 끄덕

1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