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스마일서브 세계일주는 일본입니다. 일찌감치 계획짜고 일정짜고들 계실텐데요.
도움이 될만한 정보로 주요 도시별로 사용되는 교통패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관광목적이니 여기저기 돌아다니게 될 것다보니 일정에따라 매번 요금을 내는 것보다 훨신 저렴할 수 있어요.
종류가 많아 자세하게는 못적겠지만 도시별로 간단하게 확인해봅시다!
1.삿포로
기본적으로 삿포로의 지하철은 구간에따라 200~300엔. 버스는 주요도심지 100엔 시내 200엔입니다.
패스로는 one day card라는 1일 교통패스가 있네요. 하루동안 버스/지하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역에서 자판기로 구매가능합니다. 가격은 지하철 전용이 800엔. 지하철+버스가 1000엔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apporoboom.com/48 >
2. 도쿄
도쿄의 경우에는 패스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사실상 우리나라 정기권처럼 현지인을 위한 것 뿐 없다 보면됩니다.
덕분에 각 패스마다 다닐 수 있는 위치가 매우 한정적이라서 왠만하면 패스구매는 미묘하다고 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일단 구매하면 괜찮을만한 패스만 소개해보겠습니다.
– tokyo shuttle & sub way
외국인만 구매 가능한 패스로 나리타공항 -> 도쿄 버스티켓 & 1일 지하철 무제한권 입니다.
가격은 1700엔으로 원래 버스가 1000엔이고 700엔에 1일 지하철권 산다 생각하면됩니다.
http://www.tokyometro.jp/kr/ticket/value/airport_bus/index.html#anc02
– tokyo sub way
마찬가지 외국인만 구매가능한 패스로 지하철 무제한권입니다.
1일 800, 2일 1200, 3일 1500엔
http://www.tokyometro.jp/kr/ticket/value/travel/index.html#anc02
3. 오사카
오사카쪽은 패스가 매우 발달해있습니다. 오사카에서만 놀건지 아니면 교토쪽도 다닐건지에따라 두종류로 나누어 집니다.
– 간사이 스루패스
간사이 지역(오사카-교토등)을 아우르는 철도/버스 무제한 이용권입니다. 다만 나라지역 버스는 안되며
요시노산까지 가려면 유효 범위가 중간에 끊겨 추가요금이 조금들어갑니다. 가격은 2일권 4000엔 3일권 5200엔.
–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시내의 열차/버스 무제한 +25개 주요 관광지 입장 패스입니다. 오사카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무용지물..
교통편만으로 구매하기는 비싼편이지만 관광지를 잘 조합하면 매우 훌륭합니다.
사실 관광지 입장료가 비싸서 3군데만 돌아다녀도 이득이라니.. 이 패스는 어찌보면 교통편쪽이 덤인 셈…
또한 1일권은 모든 열차탑승가능하지만 2일권은 사철은 안되고 지하철만 가능하다 합니다. 가격은 1일 2300엔 2일 3000엔
4. 후쿠오카
이 동네는 후쿠오카만 다닐거면 그다지 패스가 필요없습니다. 어딜가든 100엔버스면 충분하니까요..
다만 유후인등 후쿠오카 시내 외의 지역을 다니려면 산큐패스가 매우 이득입니다. 대부분의 버스를 무제한으로 탈 수 있어요
산큐패스의 정보는 http://www.sunqpass.jp/hangeul/index.shtml 이곳에서 보시는게 더 편할거 같네요.
지하철패스도 있긴한데.. 지하철보다는 버스가 더 움직이기 편합니다. 교통패스는 산큐패스만 보셔도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