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MS, 윈도우 10 버전 제품군 공식 발표

Windows-10-logo-banner

 올해 여름 정식 출시를 앞두고 마이크로소프트 (이하 MS) 가 윈도우 10 버전의 주요 제품군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190개국 111개 언어로 출시되는 윈도우 10 은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듯 과거에는 비슷한 기능의 윈도우를 여러 버전으로 나누어 가격을 차별하였지만,
이번 버전에서는 기기와 영역에 따른 제품군으로 나뉘게 되었습니다.    

먼 과거로 시간여행을 해보면 15~20년 전 윈도우 95, 윈도우 98, 윈도우 ME 때만해도 한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었었죠.
윈도우 2000 버전에 들어서 Professional, Server Edition 등 가정용 시장과 서버용 시장을 달리하게 됩니다. 

기존 PC 외에도, 태블릿, 스마트폰의 모바일, Xbox One, 홀로렌즈, 사물 인터넷 등 다양한 하드웨어에 모두 제공되는 플랫폼 형태로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MS 는 다양한 디바이스 제품군과 용도,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처럼 다른 버전의 윈도우  10을 내놓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04042716972l

오늘은 윈도우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윈도우 10 의 제품군과 주요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윈도우 10 홈 (Windows 10 Home)

   윈도우 제품군중 가장 흔하게 접하게될 가정용 버전으로, 윈도우 10의 기본적인 기능을 모두 포함한 버전이다.
   데스크탑, 노트북 2-in-1 PC 를 위한 버전으로 윈도우 10 프리뷰 버전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 기능인 음성 비서 ‘코타나 (Cortana)’ 와 터치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웹브라우저 ‘엣지 (Microsoft Edge)’,
   얼굴 인식 및 홍채와 지문 인식으로 로그인 할 수 있는 윈도우 헬로 (Windows Hello)’가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 Xbox One과 스트리밍 게임 연동을 지원하며, 사진, 지도, 메일, 달력, 음악, 비디오 등의 보편적인 유니버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2) 윈도우 10 모바일 (Windows 10 Mobile)

    이전의 윈도우 폰 8 및 RT 를 포함시킨 버전으로,  스마트폰과 소형 태블릿 같은 터치 중심의 모바일 기기에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직장에서 자신의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높은 생산성, 보안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연속성 기능을 통해
    대화면에 연결했을때는 PC처럼 사용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3) 윈도우 10 프로 (Windows 10 Pro)

    기업용 버전으로  이전의 프로 버전들의 후속이라할 수 있겠다.  윈도우 10 홈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고, 기기 관리, 데이터 보호, 클라우드 기능, 원격 지원 등 기업형 기능을 포함하며,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업데이트 포 비즈니스 (Windows Update for Business)도 제공된다.
    실제적인 기능에서 이전 프로 버전처럼 홈 버전과 큰 차이가 없다.

상기 3가지 버전군은 MS가 올해 초 발표한 것과 같이 윈도우 10 출시 후 1년 동안 
기존 윈도우 7, 윈도우 8.1, 윈도우폰 8.1 인증 기기에서 풀버전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4)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Windows 10 Enterprise)

    윈도우 10 프로 빌드에 중간 및 대형 조직에 필요한 고급 기능을 추가한 버전으로,  볼륨 라이센스 정책에 따라 기존 윈도우 사용자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광범위한 운영체제 배포 및 장치와 어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볼륨 라이센스 고객들에게 최신 혁신 기술 및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윈도우 업데이트 포 비즈니스를 포함한 새로운 기술을 기업이 채용하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미션 크리티컬 장치 및 환경에 배포하는 옵션도 액세스 가능하다.

5) 윈도우 10 에듀케이션 (Windows 10 Education)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빌드에 학교 관계자, 관리자, 교사,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탑재한 교육용 윈도우 버전으로,  
   교육용 볼륨 라이센스 정책에 따라 해당 학교의 교사 및 학생들이 윈도우 10 홈 또는 프로 버전 장치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윈도우 10 에듀케이션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6) 윈도우 10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Windows 10 Mobile Enterprise)

    윈도우 10 모바일의 엔터프라즈 버전이다.

Win10_Windows_ProductFamily_Web

MS 이외에도 앞에서 밝혔듯이 ATM, 매장, 핸드헬드 터미널, 산업용 로봇 등과 같은 산업용 장치에서 사용 가능한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및 윈도우 10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버전과 윈도우 10 사물인터넷 코어 (Windows 10 IoT Core) 버전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MS는 다양한 기기들을 위한 윈도우를 하나로 통합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디까지 통합이 가능할지는 두고봐야겠지만, 이와 같은 계획은 MS 또한 시대의 변화를 변영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과거 PC 위주 이용 환경에서 벗어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로 변화된 것 처럼 말이죠.

windows-10-mac

 

 

 [polldaddy rating=”7739789″]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