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cloudv – 해외에서 접속 속도가 살아 있는 유일한 데이타 센터 “

 .

흥선군의 쇄국- 결국 나라를 들어 먹다. 
귀사가 쓰는 데이타 센터 쇄국 정책 – 귀사의 비즈니스를 들어 먹습니다.

 우리 회사가 대부분의 경쟁사 서비스들과 다른 점 중 가장 큰 하나는 서버호스팅 부터  CDN, 클라우드서비스, 웹호스팅 서비스 까지 국제 회선 사용량을 체크하고, 모든 고객에게 국제전송분 사용량 정보를 제공 하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사용분 이외에 해외 전송된 데이터에 대하여 별도로 청구한다는 점이다.

서버호스팅 ,클라우드 서비스 트래픽 기준 : 다운로드 트래픽
(서버에서 데이터가 나가는 것, 업로드는 과금 하지 않습니다.)
– 국내  : 월 700GByte 제공, 추가 제공시 1GByte당 60원 – 해외 : 월 30GByte 제공, 추가 제공시 100MByte당 50원

 

그렇다면 다른 호스팅 서비스나 클라우드 서비스 상황은 어떨까 ?

국제망 요금이란 개념 자체가 없다. 따라서 10배나 비싼 국제 회선 요금을 낼 아무런 이유가 없다물론 국제망 사용정보를 제공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공짜에는 그 만큼의 제약이 있을수 밖에..  국제전화요금이 비싸 듯이, 국내 인터넷 요금에 비해 해외로 전송하는데 드는 원가는 10배 정도인데, 그걸 공짜로 줄리는 만무하지 않은가?
별도 계약을 맺지 않는다면,  통신3사 모두 동일하게 데이타 센터 약관에 의거 호스팅 서비스가 계약 네트워크 대역의  3% 수준 혹은 1기가당 20메가 수준에서 국제 구간 Qos가 걸려 있다. 한국 호스팅 협회 공동 약관에도 이를 명시하여 동일하게 적용 되고 있다.

쉽게 말해 대한민국 데이타센터 모두가 1기가 회선에 20메가 국제 회선 대역폭이 열려 있을 뿐이다.

 통신사  kt 데이터센터 약관 참고
ktyag 

 

그럼 1기가 사용 수준에서 20메가가 어느 정도의 수준일까?

아래의 이미지는 대략 240메가의 국내 회선을 사용 하는 콘텐츠 서비스 회사의 MRTG 그래프 이다. 아무런 제약 없이 해외에서 접속이 가능 한 상태에서 국내 회선 사용량 대비 약 10% 수준의 국제 회선 사용량을 보이고 있다.

 

 mrtg그래

mrtgglobal

 

 
해외동포 1천만 시대에 쇄국 네트워크

지금 해외 동포 1천만 시대다. 그리고 한류 콘텐츠를 찾아 전세계 도처에서 한국 사이트를 향한 접속 릴레이가 펼쳐지고 있다.

인구 대비라면  5천만에 20% 수준 정도겠지만 해외 교포의 접속 시간은 대략 미국시간대와 중국 동남아 일본시간대로 분산 되고, 멀티미디어는 포기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략 5%~10% 수준이 적정한 해외 접속 수준이다. 다시 말해 국내 회선 1기가에 최소 50메가 수준의 대역폭을 확보해야 해외 접속자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접속이 가능하다.


쉽게 말해 대한민국 대부분의 네트워크 해외접속은 심각한 병목 수준이다. 다시말해 피크시간대엔 서버에 해외 접속자들이 머리 디 밀고 파고 들어 가며 접속하고 있다. 좀 더 과장해서 말하면 경쟁 호스팅 서비스 서버의 접속 피크 시간대에는 정자 100만 마리중 한마리가 수정에 성공하는 수준이라고 할까? 심지어  일본, 중국, 동남아 저녁 시간대  접속이 거의 불가능한 사이트도 태반이다.

 

그럼 우리서비스의 국제망 사용량 및 접속 속도는 어떨까? :

우리의 상황은 국내 회선 사용량 대비 10% 수준의 국제망  사용량을 보인다. 이것을 비용으로 계산하면, 국내 회선 요금과 국제 회선 요금을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지불되고 있다.

전세계 어디서나 깔끔하고 만족스러운 회선 접속 속도를 보이고 있고, 고객에게 해외 전송량에 대한 투명한 사용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과 중국은 전문 비즈니스가 가능 한 수준 :
일본 ping time 30~60m/sec, 중국 ping time 70~110m/sec

현재 cloudv의 중국으로 호스팅 서비스 수출로  인한 외화 소득은 월 2500만원 수준 입니다.

언제까지 빗장 잠긴 네트워크에서 살것인가? 

글로벌 비즈니스를 꿈꾸는 자 오라! http://cloudv.kr

 

[polldaddy rating=”7739789″] 

Subscribe
Notify of
guest
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rackback

[…] 해외망이 비싸다고 트래픽 제한을 둡니다. 국내 한 웹호스팅사의 설명 cloudv – 해외에서 접속 속도가 살아 있는 유일한 데이타 센터 설마? 하지만 이 내용은 사실입니다. 내가 말로 해도 믿는 사람이 없을테니 […]

hiphapis
hiphapis
8 years ago

안녕하세요. 자사도 지금 중국에 퍼블리싱을 해야하는데..
혹시 중국에서 속도 확인 가능한 사이트 있을까요?

trackback

[…] 2% QOS 관련 규정에 의해 그렇다.국제 회선 QOS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http://idchowto.com/?p=1864 이 글을 참고 […]

KyungSik Lim
KyungSik Lim
7 years ago

호주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글자 입력하기 힘들정도로 느립니다. 해외 라고 하지 마시고 국가명을 적으시는것이…

4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