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php와 redis 연동하기

최근 모바일시장이 커져 DB의 입출력반응이 빨라져야함에 따라 NoSQL의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NoSQL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Redis일텐데요. 이에 php와 redis의 연동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동자체는 크게 어려운것은 아닙니다. php소스설치를 하고 모듈을 조금이라도 다루어본 분은 평소 하던걸 그대로 하면되니까요.

 

github에서 소스를 복사해온 후 phpize로 컴파일소스 생성 하고 컴파일. 그리고 extension으로 모듈불러오기가 다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이걸로 이미 이해가 끝나셨겠지만 그래도 차근차근 하나씩 명령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일단 모듈을 설치하려면 igbinary serializer라는것을 설치되어야합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pecl install igbinary

yum install php55-pecl-igbinary

여기서 yum의 경우는 php55 <- 이부분의 버전을 맞춰주셔야 합니다. 

 

설치 후 본격적으로 모듈을 설치해보면

git clone https://github.com/phpredis/phpredis
cd phpredis
phpize
./configure --with-php-config=/usr/local/php/bin/php-config --enable-redis-igbinary
make
make install
 
이후에 php.ini에 extension_dir 을 지정해주신 후 extension=redis.so 을 넣어주시면 끝!
 
 
마지막으로 phpinfo에서 redis가 올라와있는지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즐거운 하루되세요~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