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땅히 도움이 될만한 글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키보드를 많이 쓰는 직원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키보드에 대해 글을 올립니다.
흔히들 기계식 키보드라고 하면 체리사 체리축을 쓴 갈죽, 적축 , 청축, 흑축, 백축 등이 탑재된 키보드들로 알고 계실겁니다.
제가 리뷰할 “리얼포스” 는 체리축을 쓰지 않은 정전용량 무접접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제가 주로 쓰는 키보드인데요. 다른 키보드들을 많이 써봤지만 이걸 쓴 이후로 주력으로 사용중입니다.
외형은 led 가 아닌 이상 여타 다른 키보드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 무접점방식의 장점은 타이핑을 오래해도 다른 키보드에 비해 피로감이 덜 하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쓴는 멤브레인 방식과 비슷하면서도 많이 다릅니다.
키를 끝까지 누르지 않아도 약한 힘으로도 타이핑이 가능하기에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리얼포스 키보드는 pbt 재질의 키캡을 쓰며 염료승화방식을 써서 오래써도 키캡이 맨들거리거나 지워지지 않습니다.
물론 저 키캡의 재질과 방식 때문에 가격이 더 많이 올라갑니다..;;
무소음 방식으로 소리가 적게 나가는 버전도 있습니다.
한가지 재밌는것은 다른 기성키보드들과 다르게 키압을 균등 차등 버전도 판매합니다.
손가락 마다 힘이 다르기 때문에 예를 들어 a 키와 j 키는 차등 버전에서는 키압이 다릅니다.
저는 차등버전은 이질감이 느껴서 균등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다른색의 키캡들도 판매하기 때문에 색다르게 꾸밀수도 있습니다(키캡이 많이 비싸긴 합니다….)
이런식의 키캡으로 키보드를 꾸밀수도 있습니다.
단점은 여타 키보드들에 비해서 비쌉니다… 일반적인 체리사 키보드에 비해 2~3배 비쌉니다..
가격적인 면이 부담되신다면 다른 브랜드에서 만든 무접점 방식의 키보드들도 있으니 타브랜드를 알아보셔도 될거같습니다 . (타브랜드 제품도 가격이 꽤 나가긴 합니다..)
가격적인 것만 뺀다면 매우 좋은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리얼포스가 아니더라도 키보드를 구입하시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용산 선인상가에 가시면 여타 다른 키보드들 도 타건 할 수 있으니
직접 타건하시고 사시는걸 추천합니다.
가격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게 제일 바람직한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