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윈도우서버2008에서 AutoSet 설치

안녕하세요 이번에 윈도우 환경에서 APM 을 쉽게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AutoSet 이란? Windows 환경에서 Auto Set 이란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apm 을 쉽게 설치할수 있도록 패키지가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필요한 요소를 설치할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Auto Set 은 운영체제 VISTA , 7 , 2008 , 8 에서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며 테스트한 운영체제는 2008입니다.

 

공식홈페이지 autoset.net 에서 다우을 받습니다. ( AutoSet 의 버전에 따라 apm 버전도 달라지게 됩니다. )

 

1

설치초기 화면입니다.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2

약관 동의화면 입니다. 동의를 선택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3

설치 경로입니다. 다음을 눌러줍니다.

 

4

구성요소 설치부분입니다. 설치할 구성요소 선택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phpmyadmin 도 이부분에서 설치를 할수 있습니다.

 

5

설치정보입니다. 설치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6

설치완료 화면입니다. 완료를 눌러 설치를 마칩니다.

 

8

phpmyadmin 까지 설치가 된 화면이며, 초기 아이디는 root , 패스워드는 autoset으로 지정이 됩니다.

 

9

AutoSet 을 실행시킨 화면이며, 웹서버 시작 및 mysql 시작 버튼으로 시작과 종료를 할수 있습니다.

[백업] 탭 에서는 MySQL 및 홈디렉토리백업 기능 클릭 한번으로 백업이 되며, 기본 백업 경로는 Autoset9/Backup/해당날짜_HOME 형식으로 백업이 됩니다.

[설정] 탭에서는 아파치 설정, php 설정 , mysql 설정 등을 할 수 있으며, 가상 호스트 설정 및 관리등을 할수 있습니다.

모듈 추가시 세부 설정에서 체크박스 체크만으로 모듈을 간단하게 추가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환경에서 APM 을 쉽게 설치하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