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IWINV Windows 언어변경

원문 : https://help.iwinv.kr/manual/read.html?idx=506

※ 본 메뉴얼은 IWINV MS Windows Server 2016 R2 Base 운영체제로 작성되었으나 Windows Server 2012 R2 Base 환경에서도 동일합니다.

이전버전의 WIndows 에서는 별도의 Multilingual User Interface Pack (MUI Pack)으로 확장팩을 설치하여 업데이트하였으나 Windows 2012에서부터는 제어판에 언어 애플릿항목으로 간단히 원한느 언어팩을 설치및 우선순위를 정할수 있습니다.

 

1. 먼저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서 제어판 환경으로 들어갑니다.

                           

 

2.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중 언어추가 항목을 클릭합니다.

 

 

3. 바뀌는 화면에서 현재 언어환경(한국어)이 보이고 언어추가를 클릭하여 새로운 언어설정을 추가합니다.

 

4. 추가가능한 언어들이 확인되고 본문에서는 한국어 –> 영어로 변환하겠습니다.

O 리스트까지 쭉~~ 내려서 영어를 추가합니다.

 

 

 

 

영어같은 경우는…좀더 세부적인 부분까지도 필요하네요…

여기서는 미국식으로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5. 영어가 추가된게 확인되며 위로 이동버튼을 이용해서 영어 우선순위를 변경합니다.

 

 

 6, 언어 우선순위 조정이 끝나면 옵션버튼을 클릭하여 세부설정으로 이동하여 언어팩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합니다.

 

 

 

언어설정은 여기까지이며 로그아웃후 다시 접속하면 설치된 언어환경이 확인됩니다.

 

단순히 언어 패키지만 필요하다면 여기까지 진행하면 되지만 언어기반으로 컴파일된 환경에서는 국가 또는 지역등 세부설정이 더 필요합니다.

이부분은 추가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