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옛길 영남길 4~5구간 : 2018 , 9월 13일 ~ 9월14 도조

| 2018년 9월 16일 | 0 Comments

 

Day 3

경기 옛길 영남길 4~5 구간 : 

4코스 석성산길 : 6.5km 

동백 호수 공원 중앙광장 ~용인시청
석성산(石城山)은 동백지구를 감싸고 있는 주산(主山)이자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까지 이어지는 용인의 진산(鎭山)으로 용인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등산로로 이루어진 노선임. 조선시대에는 부산 동래에서 시발된 내지봉수가 석성산을 거쳐 가기도 했으며 신라시대 축조된 것으로 추정되는 석성산성(보개산성, 할미산성)이 있는 곳이기도 함. 석성산은 넓어진 용인시 행정구역의 중심지역에 위치하여 오늘날 용인 동서화합의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반나절 코스로도 충분히 이용가능한 코스이며, 석성산 정상에서 조망되는 용인시내의 풍광 또한 뛰어납니다. -중간에 식수등의 보충이 어려우므로 미리 준비하고 가는 것이 좋음. 가족단위 이용자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5코스  수어선옛길 : 11.6km  

용인시청에서 김량장동(수여면)을 관통하여 양지면에 이르는 수여선 옛길은 1930년 개통된 수여선이 1972년 폐선 될 때까지 지나던 길로 현재도 수여선길은 일반 도로로 사용되고 있으며 영남대로의 원형 노선과 가장 근접하여 조성된 길이다. 용인행정타운에서 금학천변을 따라 수여선 옛길을 걷다보면 가장 오래된 5일장 중 하나인 용인장(용인중앙시장)을 지나게 되며, 장터를 지나면 고즈넉한 산길이 멋진 봉두산 숲길을 지날 수 있다. 봉두산을 지나면 용인 남부의 중심이었던 양지면 남곡리에 도착하게 되는데 특별히 난이도가 높은 구간도, 위험구간도 없는 무난한 코스이다.
 

9월 12일  저녁 6시 

광교호수공원 캠핑장 집결 (퇴근박 캠핑)

 

셋째날…

조촐한 멤버, 조용한 멤버. 일직 잠이든..호수공원 캠핑장에서 일찍자고 일찍인나는 새나라 어린이 캠핑을 했다.

석성산을 넘으려니. 지도에 우회로가 그려 있다. 걷기를 위한 도보길도 잘 만들어 놓은. 그래서 우회하기로 하니 대략 두시간 정도 여유가 생겼고 그렇게 다른 날보다 두시간 일찍 끝났다.

점심에 초밥을 거하게 먹고….소화 식힐겸 조금 쉬고 구릉지대 를 오르락 내리락 

열심히 걸어 세시에 코스를 마무리했다.

 

 

 

 

 

 

 

제 6길 수어선 옛길

 

 

 

 

 

 

 

 

 

 

 

 

 

 

 

 

 

 

 

 

 

 

 

 

 

 

 

 

Category: 불곰엉아, 스마일스토리, 여행을 떠나요, 포토존

UNCLEBULGOM

About the Autho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