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스마일서브의 자세

| 2020년 3월 4일 | 0 Comments

코로나19로 온 세계가 시끄러운 가운데 국내 확진 환자가 4000명을 넘어서며 두려움도 한층 커지고 있습니다. 국민들은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고 사람들과 접촉을 줄여 바이러스 감염 확산을 막고자 온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코로나19 경계 단계가  ‘경계’에서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격상되면서 정부에서는 산업현장에 원격·재택근무 등 유연근무제를 적극 활용할 것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직장 내 동료들 간 전염도 우려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입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로 출퇴근하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접촉을 하며 감염자가 빠르게 확산될 우려가 크기 때문입니다. 마스크 쓰기·손 씻기 등 예방 수칙을 따르고 개인위생에 적극적으로 힘쓴다고 해도 좀처럼 불안감을 떨치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기업 내 각기 다른 코로나19 대응책

빠른 확산 속도를 보이며 무섭게 퍼져나가는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문밖으로 나가지 않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직장인들이 어디 그럴 수 있나요. 기업과 직원이 힘을 합쳐 위생 관리를 철저히 지키고 조심하는 수밖에요. 기업 차원에서도 코로나 예방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3사 통신사를 비롯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업무 특성상 재택근무가 힘든 기업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원들에 한해 붐비는 출퇴근 시간대를 피하여 출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시간차 출근제를 시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건물 내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마스크 및 장갑을 지급하여 직원들이 개인위생을 더욱 철저히 지킬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렇게 발 빠르게 대응하여 직원 복지에 힘쓰는 기업이 있는가 하면 대처가 미비해 불만을 토로하는 목소리도 높습니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라고 권고만 할 뿐 물품을 지원하지 않거나 여전히 정시에 출퇴근하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우리 회사는 직원 생각을 안 한다’는 불만이 일고 있습니다. 또한 기간을 정해 강제로 개인 연차를 소진하게 하거나 확진자가 나왔을 때를 대비해 무조건 반차를 쓰도록 하는 등 직원들이 선뜻 받아들이기 어려운 방식의 회사 방침을 내놓아 직원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습니다.

 

발 빠른 대처능력을 보여준 ‘스마일서브’

기업들의 각기 다른 대응책으로 희비가 엇갈리는 가운데 스마일서브는 어떠한 노력을 했을까요? 

 

• 손소독제 배치

건물 입구와 엘리베이터 앞에 손소독제를 배치하여 직원들이 오고 가며 바로 손 소독을 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장소를 다녀왔을 경우 원치 않게 바이러스가 손에 묻을 수 있으니 손소독을 철저히 합시다!

  

 

• 전 직원 마스크 지급

코로나 19 증상 중 하나인 기침을 통해 감염이 빠르게 확산 되는 만큼, 항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혹시 모를 바이러스에 완벽 대응합시다!

 

• 시간차 출근제 시행

붐비는 출퇴근 시간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은 사람들과 접촉할 기회가 많으며, 따라서 감염 확률도 높겠죠? 시간차 출근제를 적극 활용하여 붐비는 출퇴근 시간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감염 확률을 많이 낮출 수 있습니다.

 

• 재택근무를 대비한 VPN 사설망 설치

사무실 내 전 직원 PC에 VPN 사설망을 설치하여 위급 상황 발생 시 사무실 PC를 집에 가져가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발 빠른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 비타민 C 무한 지급

코로나19 치료·예방법으로 비타민 C섭취를 권장하고 나선 의사들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니 평소에도 꼭 챙겨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링크: 코로나 19 와 비타민 C – 메가도스 용법- 삼시 세끼 비타민 씨를 먹을것을 권장 하는 이유 ]

 

남다른 복지 혜택을 자랑하는 ‘스마일서브’

스마일서브는 이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중소기업이지만 대기업 못지않은 대응으로 스마일서브의 직원으로서 자랑스럽기까지 합니다. 평소에도 직원을 가족같이 여기며 아끼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행사 때에는 대표님께서 직접 최고급 등급의 소고기를 구워주시기도 합니다. 매년 전 직원 등산 및 캠핑, 그리고 해외여행 계획까지 세우시는 것을 보면 직원들의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에도 무척 신경을 쓰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 코로나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아직 방심은 금물입니다. 전 직원이 힘을 합쳐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나가 코로나로 인한 비상시국을 잘 넘기길 바라봅니다.  그럼 모두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Tags: , , , ,

Category: 스마일스토리, 포토존, 함께일해요-지식정보방

Avatar

About the Author ()

[스마일서브] 기획영업실 마케팅팀 - 김현주 사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