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 포천 화적연캠핑장에서 힐링 타임

| 2020년 6월 30일 | 0 Comments

스마일서브 창립기념일  18주년을 맞이하여 이번 행사는 경기도 포천군에 위치한 ‘화적연 캠핑장’에서 가졌습니다. 1박 2일 행사로 첫째 날은 트래킹, 둘째 날은 래프팅 일정이 잡혀 있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행사 일정이 뒤로 미뤄지면서 래프팅은 취소되고 트래킹 경로도 변경되었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해서 트래킹도 취소될 뻔했는데 다행히 저희 조가 간 날은 날씨가 화창하여 무사히 트래킹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은 수원에서 2시간 반이나 걸릴 정도로 다소 먼 곳이었습니다. 일요일 오후라 차도 조금 막히는 것 같았으나 서울을 지나고 나니 뻥 뚫린 길과 자연 경관이 펼쳐져 피곤한 줄 모르고 달렸던 것 같습니다. 포천은 처음 가보는 곳이어서 미리 검색을 해보니 화적연 말고도 관광명소가 많이 있었습니다. 산정호수, 포천아트밸리, 허브아일랜드 등 사진으로만 봐도 풍경이 참 아름다운 곳입니다. 행사 이후 가족들과 다시 포천에 방문해 다른 관광명소들도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AY 1

화적연 캠핑장 둘러보기

 

 

01. 화적연 연못

화적연은 포천군 영북면 자일리와 광난면 사정리의 경계에 있는 큰 연못으로, 명승 제93호로 지정된 문화재입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바위를 감싸고 있는 연못과 함께 이 일대를 화적연이라고 부릅니다. 삼연 김창흡의 시문집에서는 화적연의 멋진 풍광을 용이 엎드린 연못이라고 표현했는데,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떻게 보이시나요?

 

02. 화적연 캠핑장

코로나 때문인지 캠핑장에 빈 데크가 많았습니다. 사람이 없으니 조용하고 주변 눈치 볼 필요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짐을 풀고 잠시 주변을 둘러보니 금방 저녁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 때도 어김없이 질 좋은 소고기와 술이 잔뜩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평소에 소고기를 많이 먹어보지 못해 고기 맛을 잘 모르는 저희 딸도 한입 먹어보곤 엄지를 치켜드네요.

 

03. 부대시설

캠핑장 내부에는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과 트램펄린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수영장은 유치원생도 놀 수 있을 정도로 수심이 얕았습니다. 야외 수영장이다 보니 물 위에 벌레가 많이 있었지만 아이들은 개의치 않고 수영장 청소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DAY 2

한국의 그랜드캐니언~ 포천 주상절리길

 

 

01. 지오파크

원래 잡혀 있던 트래킹 경로가 조금 수정되었습니다. 비둘기낭 폭포에서 출발하여 하늘다리를 거쳐 몽우리협곡까지 걷는 코스로 대략 2~3시간이 걸렸습니다. 6월 말이라 해가 뜨겁고 더워서 걷기 힘들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의외로 선선하니 걷기에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저는 아이들을 보느라 코스를 완주하지 못하고 하늘다리까지만 간 후 캠핑장으로 돌아왔답니다.

 

02. 비둘기낭 폭포

출발지에서 100m 정도 걸으면 비둘기낭 폭포가 나옵니다.  용암 유출에 의해 형성된 폭포로 수백 마리의 백 비둘기가 둥지를 틀고 서식하였다 하여 둥지의 한자어인 ‘낭’을 붙여 비둘기낭 폭포라 불리게 되었답니다.  영화나 드라마 속 장소로 많이 섭외될 정도로 아름다운 정취를 자아내는 곳이었습니다. 

 

02. 하늘다리

멀리 보이는 곳이 바로 하늘다리입니다. 다리 위에서 보는 한탄강과 주변 경관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평소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기분이었습니다.

 


 

 

Tags: , , , , , , ,

Category: 여행을 떠나요

Avatar

About the Author ()

[스마일서브] 기획영업실 마케팅팀 - 김현주 사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