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서버 이전, 그리고 무진동 차량

| 2020년 7월 27일 | 0 Comments

안녕하세요. 기획영업실 이현구 입니다.

지난 7월 2일 22시경에 서초구에 위치한 IDC에서 스마일서브 IDC로 서버 이전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서버는 1U 약 50대, 2U 2-3대, 기타 스위치 장비 2-3대 정도의 규모였고, G사의 코로케이션 계약 만료되어 스마일서브로 코로케이션 계약 및 이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서버 이전 작업을 하는 모습입니다.

물리적 서버를 옮기는 중에 혹여나 실수를 하여 서버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었기 때문에 굉장히 조심스럽고, 섬세하게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 한창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중에 찍은 사진 >

운영 중인 서버의 전원을 전부 내려야 하는 상황이라 10시에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일반 차량으로 약 60대 규모의 서버를 옮기기엔 위험 부담이 있었기 때문에 무진동 차량을 섭외하여 서버를 옮겼습니다.

 

무진동 차량이란?

무진동 차량은 차량 하부에 위치한 에어 서스펜션이 차량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여 차량 내부에 적재한 수하물에 진동을 최소화 시켜 수하물을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실제로 광화문에 위치한 세종대왕상을 이천에서 광화문으로 옮길 때에도 무진동 차량을 이용해 옮겼다고 합니다.

< 무진동 차량 원리. (출처 : Daum 카페 – 대구서스펜션) >

< 에어 서스펜션의 모습. (출처 : 무빙하우스) >

 

저희가 섭외한 무진동 차량의 모습입니다.

무진동 차량으로 서버를 옮겼기 때문에 일반 차량에 비해 빠르고 안전하게 서버를 옮길 수 있었습니다.

 

서버를 다 옮기고, 파워와 랜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안전하게 옮겼기 때문에 다행히 모든 서버가 문제 없이 구동이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서버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Category: HARDWARE, IDC구축, 서버호스팅&코로케이션, 솔루션/IT기타, 스마일서브 IDC 센터

Avatar

About the Autho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