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핏2 구매후기

| 2021년 2월 28일 | 0 Comments

안녕하세요 구매하여 실사용을 해본 결과까지 포함하여 갤럭시 핏2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구매일 : 2020-11-21 실사용 시작

작성일 : 2021-02-28 약 3개월 사용

현재 기기 상태 : 디스플레이가 나오지 않음

사용한 필름 : 현재 2매 째(곧 교체가 필요할 것 같음)

구매당시 가격 : 45,630원

 

내용물은 설명서, 충전기, 스트랩, 디바이스 본체 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주어진 것들 중에서 골라야 하며,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첨부하거나 할 수는 없습니다. 

알림을 받고 싶은 어플리케이션, 진동 세기 등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의 경우 자동 답변을 보내는 기능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문구를

미리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해 놓으면 그 중에서 골라서 발송하는 형식입니다.

충전기는 딸깍 소리와 함께 디바이스 장착 시 충전되며, 2-30분 만에 완충되는 편입니다. 70% 정도인 상태라면 10분 내로 충전됩니다.

다만 USB 3.0 이상 호환이 되지 않아 제 컴퓨터 본체와 연결된 USB HUB에서는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본체에 연결해야 해서 불편합니다.

또한 스트랩을 벗길 때 Fit2 자체가 굴곡진 형태이기 때문에 스트랩에서 빼고 껴기가 간편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 밴드 구매 동기가 회사 메신저 알림을 잘 확인하기 위함이므로 모든 스마트 밴드 즉 굳이 Fit2가 아니어도 되었습니다. 

더 저렴한 가격대인 M*밴드 제품을 구매할까 하다가 삼성 폰을 사용중이므로 같은 계열사 제품 호환성을 고려하여 Fit2를 구매하였습니다.

장점을 꼽자면 저 두 가지인데 첫 번째는 모든 밴드가 가진 장점이니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두 번째는 연동이 용이하다는 것인데 Apple이 아닌 이상 일반적인 Android를 이용하는 삼성 생태계에서 저는 굳이 Cloud, App 연동 특히 헬스 쪽 연동은 전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삼성 생태계 제품 아니어도 요새는 안드로이드용 제품의 어플리케이션 받으면 그냥 전부 연동 됩니다. 

사실 구매한지 3개월 정도 된 편이어서 후기 글을 작성 안하려고 했는데 현재 상태 때문에 작성하였습니다.

구매 3달 정도 되었는데 글 작성일 기준 3일 정도 전부터 디스플레이 출력이 안됩니다. 

예상하기로는 필름 때문인 것 같은데 기기 자체의 굴곡 때문인지 무슨 옛날 폰마냥 테두리에 엣지가 있는지 필름만 붙이면 일주일을 못 가고 필름이 떨어지거나 들떠서 터치가 안됩니다. 

원인을 파악하려면 일단 필름을 떼야 하는데 필름 구매를 못해서 아직까지 테스트하지 않았습니다.

4만 원대 밴드에 하나에 5-8,000원 대 필름을 주기적으로 교체하면 배보다 배꼽이 큰 것 같습니다. 

가장 큰 메리트는 삼성 생태계와의 연동, 호환성 때문이었는데 이게 사실 전혀 필요 없는 기능이라 그냥 저렴한 스마트 밴드 구매할 걸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Category: 가산&판교&중국연길 라이프

Avatar

About the Autho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