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서천 장항 바닷가 추천 여행지 – 군산 근교 여행지 드라이브 코스 추천 3

갯벌 이 발달 되어 갯벌 체험을 할수 있고,  일출과 일몰을 같이 볼수 잇는 마량 포구,
꽃게축제 홍원항
송림 맥문동 꽃밭 철새를 볼수 있는 장항 스카이 워크 와 국립 해양 생물 자원관 
그리고 장항읍 맛집 – 백반집과금강 변을 따라서 허리 풀고 먹을수 있는 한상 횟집을 맛볼 수 있다.

  1. 무창포해수욕장
  2. 독산해수욕장
  3.  소황사구
  4. 부사방조제 :  
  5. 춘장대해수욕장
  6. 홍원항 : 회센타
  7. 동백정 – 마량리 동백나무숲 – 마량포구 :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수 잇는 경관이 일품이다.  2월 말 부터 동백꽃을 볼수 있는데.. 정자가 있어 동백정이라 불렀다.
  8. 월하성어촌체험마을
  9. 선도리 갯벌 체험마을 : 갯벌체험
  10. 비인해수욕장
  11. 장항 송림 맥문동 꽃밭 : 송림숲 맥문동 꽃은 8월 초 개화해 8월 하순 경 만개, 9월 중순에 꽃이 진다.
  12. 장항스카이워크 – 기벌포해변전망대
  13. 장항 송림 삼림욕장
  14. 국립 해양생물 자원관
  15. 장합읍 음식골목 투어  :  대정정 백반, 유정 ,실비 ,천국 연화 ,팔팔 ,말자네,우리 등등  의 백반집
  16. 금강변 한상 횟집

 

 

무창포 해수욕장  http://moochangpo.com/bbs/board.php?bo_table=intro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바다, 황홀한 낙조풍경 .1928년 서해안에서 최초로 개장된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 1.5 km, 수심 1~2m, 백사장 50m, 수온 섭씨 22도, 경사도 4도의 해수욕장으로 깨끗하게 정리된 해변과 함께 해수욕과 산림욕을 겸할 수 있다. 특히 매월 사리 때 1-2일간 바닷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 이라고하는 기현상이 생긴다. 무창포해수욕장에서 석대도에 이르는 1.5km 구간에서 백중사리 때만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왔던, 이 신비의 바닷길 현상이 사실은 매월 음력 사리 때 두 차례 이상 일어나며 일반인이 마음 놓고 들어가도 안전하다고 판단, 1996년부터 본격적으로 일반인에 공개되었다.(상위 ↖바닷길 시간표 참조) 

매년 봄 3~4월에는 쭈꾸미 도다리축제를 하며, 여름 8~9월중 바닷물이 가장 많이 열리는 기간에 (음력 보름과 그믐) 신비의 바닷길 축제를 실시하고 있고, 가을 9~10월에는 전어대하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기간에는 해변관광열차를 비록하여, 연예인들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와 팔씨름 대회 및 민속놀이, 조개잡이 대회 등을 시작으로 ‘해산물(조개 등) 무게 맞추기’, ‘신비의바닷길’, ‘횃불대행진’, ‘조개잡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제공된다.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전국댄스경연대회 및 노래자랑도 축제의 또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무창포해수욕장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바닷길식당 : 
평이 좋은 아침 식사가 가능한 무창포 백반집 : 군산 숙소에서 한시간 정도 달려 와서 아침 식사 하고 스케쥴을 시작 하면 좋지 싶다.

만석호횟집
스끼다시 많은 한상 집이다..조개 찜이나 구이..회한상 등이 푸짐하게 나오는 맛집이다.

 

독산해수욕장

독산(홀뫼)해수욕장은 해안선이 길고 부드러운 백사장으로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경사가 완만한 갯벌에서는 물때(간조) 시간에 맞추어 조개, 맛살, 등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다.

 

소황사구 https://sosh.kr/21

 

춘장대해수욕장 :

서천 해양휴양문화의 중심, 춘장대 해수욕장은 여름피서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바다를 닮은 푸른 해송과 아카시아 숲이 어우러진 곳은 야영지로 그만. 해송림에서의 야영은 건강은 물론 무더위까지 날아가게 한다.

해수욕장의 백사장은 고운 찰모래. 푹푹 빠지지 않아서 족구나 배구 등 체육활동도 할 수 있어서 좋다. 바다는 완만한 경사와 얕은 수심, 잔잔한 파도 등 해수욕을 즐기기에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갯벌과 소나무숲, 아카시아숲 등 자연이 살아있는 춘장대해수욕장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자연학습장 8선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푸르른 서해의 물결이 만든 잡힐 듯 몰려왔다 밀려가는 흰 포말의 파도와 고운 찰 모래의 활처럼 휜 비릿한 바다 내음의 백사장은 말 그대로 절경. 해수욕 외에도 썰물 때면 주변의 바위나 백사장에서는 갖가지 조개도 잡을 수 있다.

낯과 밤을 서천의 대자연과 함께 즐긴 해수욕객들이 늦은 잠을 자는 아침. 바쁠 것 없는 느긋한 걸음걸이로 아침바다를 산책하는 사람들이 있다. 다름 아닌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단위 피서객들로 푸른 하늘과 바다. 그리고 아득히 보이는 섬과 함께 평화로움이 있는 춘장대해수욕장의 아침 풍경이다.

춘장대해수욕장은 1.5도의 완만한 경사로 수심이 얕고 맑으며 잔잔한 수면이 잔잔한 것이 특징이며, 서해안 일대에서는 보기 드물게 자연경관이 수려한 해수욕장이다. 바다처럼 푸르른 해송과 아카시아 숲이 어우러진 고운 찰 모래의 활처럼 휜 백사장이 있는 춘장대해수욕장은 특히 가족단위 관광 휴양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곳은 완만한 경사가 길게 이어진 만큼 수심이 얕고 수면이 잔잔하여 해수욕장에서 흔히 일어나는 수상 안전사고가 없으며 물이 빠지면 각종 조개잡이 체험을 할 수 있어 생태체험도 겸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춘장대 해수욕장은 활처럼 휜 모래사장을 따라 아카시아와 해송이 무성한 숲이 발달 해 있다. 이 해수욕장과 맞닿은 자리에 있는 아카시아숲과 어우러진 해송림은 해수욕객의 야영지와 휴식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해수욕장이 개장하는 여름철이면 해수욕객들의 텐트와 자동차가 숲속 가득히 풍경처럼 피어나는 춘장대의 천연 휴양림이다.

 

홍원항 : 한쭈꾸미 하는 곳.   공판장 옆으로 횟거리와 수산물을 파는 가게들이 늘어서 있다.
홍원항포구는 어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생물을 잡아오면 경매하고 번호를 타가는 도매인에게 경매할때 오시면 저렴한 가격에 생선을 사실수있으며 일반 평일이나 휴일에 오시면 상인회에서 싱싱한 생물을 포트고 매운탕 해서 식사를 드실수가있습니다 

홍원항의 대표 횟집 : 안녕이네 횟집

서천 마량리 동백 나무 숲 (동백정 이라고 부른다.천연기념물 3월 춘백) :’ 일출과 낙조를 볼수 있다

 

 

 

일출 일몰을 같이 볼수 있는 동네 마량 포구

 

서산회관 :쭈꾸미철판 볶음, 마량 포구 초입에 있다

소문난 칼국수 : 칼국수 맛집 : 홍원항 들어 가는 초입에

 

월하성 어촌 체험 마을
http://www.xn--hz2bn9k90d46adq44xura344cb7a.kr/

 

 

선도리갯벌체험마을 http://www.xn--hq1b15iocu17ar1fvqcm0oduan74d.kr/

비인 해수욕장 :

한적한 해수욕장: 손님은 거의 없다, 만일 호미wafer잇다면 바다로 내려가서 동죽을 캐보자..한바구니 그득 담는다.
계속해서 해안가로  달리면 된다.

 

장항 송림 맥문동 꽃밭, 스카이워크, 장항송림 송림 욕장, 기벌포 해변

기벌포 해변 일대에 솔밭이 잘 가꾸어 져 있다.. 그래서 송림이고 죽 내려가면 송림 삼림욕장을 조성 햇다.
여름이라면 적당히 터집고 쉬어서 바람 솔솔 솔향 느끼면 서 쉬엇다 가자.
특히 여름이면 보라색 맥문동 꽃밭이 초입에 조성되어 있어 장관을 이룬다.

기벌포는 통일 신라가 당나라군을 마지막으로 싸워서 승리하여, 한반도 중국의 영토가 아닌 우리 고유의 영토로 남게된 승리의 터전이다.

솔밭사이로 스카이 워크 하늘 걷기길을 만들어 놓았는데 입장료는 2천이지만 =  2천원짜리 서천사랑 상품권을 주므로 이 걸로 장항 읍네 백반집 가서 백반 먹을때 할인 해서 먹을수 있다.

숙소에서 가까운 해수욕장중 하나로 솔밭이 좋아 땡볓을 피할수 있고  붐비지 않아 물놀이를 올만 하다.
 

장항 제련소 굴뚝 :  장항 송림 삼림 욕장 이 있게 된 이유

군산과 장항에서 멀리 보이는 제련소 굴뚝 : 장항의 랜드마크? 멀리서도 보이는. 일제시대에 만들어저 대한민국 산업화를 함께한 유물 이나. 중금속 오염 문제로  공장 가동이 종료 되었다. 

 

국립 해양생물 자원관 : 
어린 아이랑 가면 좋지 싶다. 국립 생태원 , 군산 근대 역사 박물관 입장권 보유시 20% 할인이 되고, 역으로 이곳 입장권으로 두곳이 20% 할인 된다. 


포토존에서 고래 사진 한장 찍어 보자 

_

 

 

장항 읍내 백반 집 : 가성비 출중 서울에서는 먹어 볼수 없는 백반 집이다.

장항 6080 음식 골목 가서 빕한번  먹어보자 :  스카이 워크 2천원  상품권 소진을 할만한 맛집 추천
우리 유정 실비 서해안  대정정 – 백반

유정 식당 : 꽃게 붕장어

우리식당 : 아구 전문

서해안 : 박대정식

실비 : 홍어탕 백반

 

기정정 : 조금 떨어져 있지만.. 정갈한 팔천원 백반스크린샷, 2023-01-05 14-18-30스크린샷, 2023-01-05 14-18-30스크린샷, 2023-01-05 14-18-30

 

금강변 한상 횟집 :
군산 장항 지역에 횟집들의 특징은 배가 터지도록 스끼 다시가 나온다는 것
장항 강변 해강 이 세 집은 유명한 상다리 부러지는 횟집이다.

금강 변이라 경치도 그만이라 먹을 맛 나는 곳이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