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맞춤서버 서비스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Cloudv 맞춤서버에 대하여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맞춤서버는 무엇이고, 베어메탈서버, 가상서버와는 어떤것이 다를까요??


맞춤서버란?

구매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용량 및 사양을 커스터마이징 할수 있는 맞춤형 서버

 

소유권 이전형과 구매형? 

맞춤서버를 구매하려 보면 두가지 구매방법이 있습니다.

소유권 이전형과 구매형이죠 그렇다면 이두가지는 무슨차이가 있을까요??

소유권 이전형 : 최초 서버이용일로부터 12개월동안 서버를 임대하신다고 보면 돼요 12개월이 지나게 되면 해당서버는 구매자에게 양도되며 이후에는 서버타입별 최소비용으로 월 청구가 됩니다.

구매형 : 말그대로 서버를 구매하는 거에요 단 2개월의 의무사용기간이 존재하며 12개월약정시 할인이 적용됩니다 할인이 적용된 서버를 구매만 하면 월이용료를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걸 구매해야 하지??

당장의 서버구매 비용이 부담이 된다면 소유권 이전형을, 아니다 나는 지금 여유가 되니 서버를 구매해놓고 저렴하게 월이용료만 지불하겠다 라고하면 구매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같은서버인데 구매방법에따라 비용이 너무 다른데요?

네! 당장 눈앞에 보이는 비용은 소유권이전형 이라는 구매방법이 비싸 보일수 있어요 하지만 소유권 이전형에는 월이용료가 포함되어 계산되어있기때문에 실질적으로 금액부분에 있어 큰차이는 나지않고 서버 구매를 해주시는 담당자분들께 좋은품질의 서버를 조금더 저렴하게 이용하실수 있게 상품가격 책정을 해놓았기에 두가지 구매금액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신청방법은요?

 

  1. 원하시는 맞춤서버의 구매방법을 선택해주세요

맞춤서버 신청 -  종류

맞춤서버 신청 - 부가 서비스 선택 항목

  1. 원하시는 사양을 선택후 견적확인을 눌러주세요. (원하시는 사양이 없을 경우 1688-4879 1번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맞춤서버 신청 - 동의맞춤서버 신청 -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

3. 주문하기 버튼까지 눌러주기면 사진과같이 회원가입버튼을 눌러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4. 서버관리자 및 청구담당자까지 모두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주문이 완료가 됩니다!

 

맞춤서버는  베어메탈서버, 가상서버와 다른점이 무엇인가요?

베어메탈 서버 : 제공드리는 사양 이외에 별도의 업그레이드는 제한되지만 단독회선 사용으로 다른사용자의 영향없이 고성능의 컴퓨팅 파워를 구축하는데 적합한 서버이며 하드웨어 자원을 모두 쓸수 있습니다.

가상서버 : 맞춤서버와 다르게 물리적서버가 아닌 가상으로 구현한 서버이며 물리적코어와 스레드코어를 이용한 리얼코어 기반의 서버이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에 초점을 맞춘 서버 입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오늘 맞춤서버, 베어메탈서버, 가상서버 란 무엇인지 부터 맞춤서버의 서비스 신청방법 서로의 다른점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사용자가 어떻게 서버를 운용할것인가에 따라 선택하는 부분은 다르겠지만 3가지 상품 각각의 장,단점들이 있기에 이글을 읽고 선택에있어 수월하셨으면 합니다.

끝으로 더많은 상품군들이 궁금하시다면 Cloudv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여러가지 상품들을 비교해보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고 다음시간에는 백업에 관련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