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스마트폰 번들 이어폰 ㅡ 샤오미폰 이어폰 사용 작은 팁

스마트폰과 번들 이어폰 

보급형 스마트 폰 ㅡ 중국폰  대부분은 원가에 목을 메는 폰이다 보니  통신사에서 할부로 구매하는  스마트 폰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번들 제공하는 이어폰이 없다.

이 부분은 휴대폰 음악을 자주 듣는 이에게는 스마트폰 음원칩에 최적화 튜닝된 음을 듣지 못하고 별도로 이어폰을 구입해서 듣다 보니,  아무리 좋은 이어폰을 사도 2% 부족하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된다

애플이나 삼성이나 엘지나 번들 이어폰이 자신이 사용하는 음원칩에  이어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최적화 해서 제공되다 보니 들어보면 다른 이어폰에 비해서 번들 이어폰음이 가장 좋은 경우가 많다.

심지어 가성비 좋은 이어폰을 아이폰 유저에게 추천 해준 결과는 이런 쓰레기를 추천 해줬다는 구사리를 먹은 기억도 있다.  하드웨어 적으로는 추천 해준 이어폰이 아이폰 번들 보다 좋은데도최적에 튜닝 된 번들 이어폰에 비해 음질이 쨍쨍 거린다는 구사리를 먹었던 기억이..

스마튼 폰의 주요 기능이 폰걸기, 인터넷 ,게임, 음악 ,사진이  아닌가 한다.   휴대폰 으로 음악 듣는 사람이 많다 보니  이번에 나온 엘지의 V20의 경우 ESS의 최상의 하이파이 칩을  탑재한데다  더불어 B&O 이어폰을  음원칩에 최적화 튜닝하여 번들로 제공을 한다.   아마도 음질은 최상의 수준일 걸로 보인다. 최근 리뷰에서는 최고가의 mp3 인 AK240 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다는 리뷰까지 나오고 있다.  B&O 이어폰 가격이 중국의  보급형 스마트 폰 값 보다 비싸다. 보급형 스마트 폰 가격은 20만원 언더가 대부분이라면 뱅 머시기 이어폰은 이십만원이 훌쩍 넘는다. 

 아마도 엘지는 이번 컨셉으로 음질 좋은스마트폰이라는 컨셉의 포지셔닝을 노리는 듯 하다. 부디 성공 하기를.


번들 이어폰이 아닐때 좀 더 좋은 음을 들으려면 이퀄라이징은 필수다
이어폰은 소모품이다  고장도 분실 하기도 쉽다.  따라서 번들 이어폰이 아닐 경우나, 번들 이어폰이 없는 경우라면 새 이어폰을 꼽아두고 , 최적화 작업을 직접 해줄 필요가 있다. 대부분 스마트폰에는 이퀄라이저 기능이 있다. 샤프한 음이 좋다면 샤프한 음을 만들어 주면 되고 중후한 베이스 음이 좋다면 거기에 맞추어 주면 된다.
스마트폰 음원칩도 제각각 이므로 이퀄라이저로 음질을 수정해 주어 자신의 귀에 맞추는 작업을 할경우 좀더 자신이 듣기 편하고 럭셔리한 음을 들을수 있다.
특히 앺둥이 아저씨들 애플 번들 만세만 하지 말고 이어폰 새거 사면 이퀄라이징은 필수다…

eq

샤오미폰의 mi  사운드 강화
물론 나는 막귀다. 그냥 장 가성비 좋은 이어폰에 적당히 쿵쾅 거려 주고 적당히 깔아 주면 음악은 그걸로 만족을 한다. 구지 이십만원짜리 이어폰 아니어도 그냥 장행복하다.
샤오미 스마트 폰도 최신 폰일수록 음질이 개선 되고 있는듯 하다 조금더 좋은 음원칩을 사용 하고 있다. 사진도 조금 나아지고 있다.  mi max 6.4인치로 기변 했다 침침한 눈을 탓하며,  눈이 시원해 졌다. 그러나 음원 칩셋 이 바뀌 면서 카랑 카랑 해졌다.  우리는 중후한 음을 좋아 하는데 , 샤프해진 음이 귀를 아프게 한다.
난 이어폰과 헤드셋을 사용한다..
회사 창립 기념품인 KZ ED10 과 TAKSTAR PRO 80,  KZ 는 강성비 극강의 10불 언더로 100불의 소리를 들을수 있다는 이어폰이고 TAKSTAR PRO 80은 전문가 평도 좋은 깔끔한 음색이다.

그런데 폰 바꾸니 이어폰 기본 설정과 궁합 꽝이다..쨍쨍한..귀아픈..
이퀄라이저 튜닝할까 ..생각하다 그런건 남는게 시간일때 나 하는 작업이지..
다행히도  샤오미는 각자의 사레별 튜닝이  된 경우를 버튼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MI사운드 강화를 선택 하면 된다, 이어폰은 MI 피스톤 2를 선택할때, 헤드폰은 MI 헤드폰을 선택할때 최상의 음질이다. 더 튜닝도 가능 하겟지만… 그런 뻘짓은 생략했고… 즐거히 듣는다..특히 아침 줄근길 걷기에는 그것이 대박이다. 
회사 폰은 앞으로 샤오미를 쓸 예정이다. 여러분도 그 것을 받으면 막 듣지 말고  이어폰을 선택해서 듣기를 권장 한다. 확연한 음의 차이를 느낄수 있다.

mi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rackback

[…] 샤오미는 오디오 설정을  이런식으로 해서 적당히 이퀄라이징 된값을 고를 수 있다. 한마디로 이퀄라이징 하느라 수고할 필요를 덜어 준다.그러나 대부분은 일반이나 mi 이어 버드로 설정 하문 대략 좋다.. 이와 관련한 글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라.http://idchowto.com/?p=29981 […]

1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