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한해를 마무리 하며”- 잘가요 2023

잘가요 2023_01

한해를 마무리 하며_2023


알찬 한 해를 보내기 위해 새로운 목표를 써내려 가던게 몇일전 같은데, 벌써 그 한 해를 보내주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제 일주일 뒤면 새로운 해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새로운 결심과 계획을 세울 때 지난 한 해 동안 어떤 일들이 나를 즐겁게 했고, 무엇이 나를  힘들게 했는지 되돌아 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2023년 스마일서브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한 해를 다시 살펴 보면 어떨까요?

 

IDC SMILE 새단장


국내에  IDC를 보유한 업체가 많지 않지만 스마일서브는 자체 IDC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올 한해 내부적인 큰 변화는 바로 IDC SMILE의 새단장 소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스마일서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내기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신 “기획&비즈니스사업부”에 박수를 보냅니다. 

 

 

새로운 서비스 출시& 고객할인 이벤트


🧮AMD Radeon GPU 클라우드 서버 출시

지난 11월, 스마일서브에서는  IT업계와 관련 산업들에 꼭 필요한 “AMD Radeon GPU 클라우드 서버”를 출시했습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딥러닝, 과학연산, 랜더링, 블록체인과 같은 병렬 연산 작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AMD Radeon과 Nvidia의 뛰어난 가속화 기술로 고성능 컴퓨팅 요구를 충족하는 전문 분야에 필수적인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GPU서버 소개 바로가기)

이 밖에도 CDP백업 상품, 안랩 CPP상품과 같은 보안상품을 런칭했고

콘솔기능 개선 작업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고객에 의한,고객을 위한. “요금인하&서비스 할인 “

고객의 성공을 응원하는 스마일서브는 매년 새로운 할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올해는 “해외 트레픽 요금을 인하”하는 정책에 더불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서버교체 최대 30% 할인”을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벤트 바로가기)

다가오는 새로운 해에도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꼭 맞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에서 생각 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스마일서브를 위해 매 시간 고민하고,  개발하고, 기술지원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직원분 모두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ISMS &CSAP 인증 “Pass”


체계적인 정보보안 관리를 위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와

안전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높은 수준의 보안을 갖추어야 하는 CSAP(Cloud Service Assurance Program) 인증심사를 훌륭하게 마쳤습니다.

스마일서브는 지속적인 보안 계획/점검/조치를 통해 정부가 요구하는 안정성, 신뢰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모든 서비스의 안전한 관리체계를 만들기 위한 “정보보안 경영”을 추구합니다.

인증심사를 위해 애쓰신 담당자들, 인증 기준에 부합하도록 언제나 규정을 준수하는 모든 엔지니어들, 누구 하나 빠짐없이 멋집니다!

 

 

새로운 웹사이트 “OPEN”


💻 고객을 위한 “회사소개” 웹사이트

서비스 관련 웹페이지에 더불어 회사를 소개하는 웹페이지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회사의 “대문”역할을 하는 “회사소개 웹사이트”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스마일서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웹페이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 그리고 회사에 대한 소개가

깔끔한 UI로 디자인 되어 방문자들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소개 페이지 바로가기  )

잘가요 2023_02

 

💻구직자를 위한 “Career” 웹사이트

훌륭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회사들의 경쟁이 치열해진 요즘, 스마일서브 역시 구직자들을 위한 사이트를 마련 되었습니다.

Career웹사이트는 스마일서브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께 조직문와/부서와 직무/복지/지원제도를 소개하는 사이트입니다.

8개월 동안 4,800뷰를 달성할 만큼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셨는데요. 아직 완벽한 모습이 아니기에 24년도에 더 많은 정보를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스마일서브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career 웹사이트 바로가기) (idchowto-부서소개 바로가기)

 

 

 

드라마/영화/뮤직비디오 촬영


🎬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IDC 등장!

IDC를 보유한 스마일서브는 종종 드라마 촬영지로 장소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올해에는 SBS에서 방영했던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에 스마일서브가 등장했습니다.

3분40초 부터 IDC를 볼수 있지만, 배우 김래원님의 얼굴만 보이는건 제 착각이겠죠..?

https://www.youtube.com/watch?v=QL7dGR9RIfs

<영상내 모든 저작권은 SBS에 있습니다>

 

🎬 그 외 드라마/영화/뮤직비디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외에도 여러 드라마와 영화, 뮤직비디오에 IDC가 등장했습니다.

아직 개봉하지 않은 작품도 있고, 저작권의 문제로 모든 작품을 나열할 수 는 없지만 해커 또는 전산실 장면에 주로 등장하는,

조심스럽게 자랑 하고픈 IDC SMILE 입니다.

 

 

사내 복지지원 강화 


🏡 제주도&군산 숙소 지원

2022년 부터 지원했던 제주도 숙소에 이어 군산숙소가 지원 되었습니다. 

군산은 맛집과 카페, 볼거리가 가득한 소도시이지만 서울이나 경기도에 살고 있는 분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도시인데요 

직원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숙소를 지원함으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매력적인 지방 소도시를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에 더해 2년째 지원한 제주도 숙소는 정말 많은 직원들이 애용했던 복지였습니다.

올해를 마지막으로 제주도와 군산 숙소는 문을 닫겠지만,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을 지원하기 위한 지방 도시 숙소 지원은 계속 됩니다.

2024년도 기대해 주세요. (여행지원 소개 바로가기)

 

👨‍⚕️ 종합건강검진 지원

노사협의회를 통해 지원이 결정된 “종합건강검진”은 직원뿐 아니라 배우자나 가족이 함께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새롭게 마련된 복지였습니다. 

직원들을 대표해서 좋은 의견을 제안해 주시는 노측위원님들 “덕분에” 훌륭한 복지를 누리는 한명으로 위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려요😀 (종합건강검진 지원 바로가기)

 

 

직급교육 신설


인사기획팀에서 제시한 2023년의 새로운 화두는 바로 “함께 성장”이었습니다.

개인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임을 기억하며 각 직급별 교육이 마련해 보았는데요,  전체직원의 50%가 넘는 인원이 교육에 참석했습니다. 

지난 4월에 있었던 “대리직급 워크샵”과  10월에 있었던 “팀/부장 리더십 교육”은 통해 각 직급에 필요한 역량을 어떻게 키워나갈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연말 해외여행


한해를 즐겁게 마무리 하는 의미로 마련된 “베트남 하노이” 여행이 12월 초에 마련되었습니다.

자유일정과 단체일정이 적절히 계획되어 하노이 시내에서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도 있었고, 유명한 관광지에서는 가이드의 도움울 받아 불편함 없이 관광을 즐길 수도 있었습니다.

큰 행사가 있을 때마다 직원들을 위해 수고해 주시는 “경영지원팀”에게 감사하다고 살짜쿵 전해 봅니다.

덕분에 즐거웠고,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되돌아보니 숨가쁘게 달려온 만큼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이 글에 미처 담지 못한, 한해 동안 함께 동고동락한 직원분들의 수고와 노력.

그리고 항상 스마일서브의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 덕분에 지금의 스마일서브가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남은 2023년 행복하게 보내시고 오는 2024년에도 더 행복하시길 바래 봅니다.

잘가요. 2023, 곧 만나요 2024.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