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ONE BAG ㅡ 원팩 one pack 장비 이용 매뉴얼

| 2017년 5월 30일 | 1 Comment


캠핑 one bag 이 뭐꼬? 

캠핑을 가고 싶은데, 비용 문제, 장비 부피, 무게 문제 등등 다양한 이유로 캠핑 장비를 마련하는 것을 어려워 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캠핑의 문제를 한방에 해결 하고자
=>
직원 여러분을 위해서 모든 캠핑 장비를 경량화 해서 가방 하나에 넣어서 임대를 하는  ONE BAG 임대를 합니다.
올해는 스마일 서브 캠핑 사업단… 시법 사업입니다
관리가 엉망이거나, 이용률이 저조 하면 모두 회수해서 중고 장비 업체에 – 절대 직원들에게 매각 안함 ㅋㅋ – 매각할 검다…

캠핑 장비가 가방 하나에 모두 다 들어 간다고요?

캠핑 장비 때문에 차를 바꾸는 친구들 있을 정도로 캠핑 취미를 가지는 경우 부피와 무게와의 전쟁을 하게 됩니다.ㅋ
그러나 나의 경우는 아이스 박스를 포함해서 모든 장비를 캠핑 가방 한개 혹은 두개에 모두 다 넣어서 다닙니다.
동계가 아니라 춘추계를 상정할 경우 장비를 줄일수 있고. 절반의 부피를 차지 하는  매트리스를 제외한- 매트리스는 일년내내 차에 두어도 연비에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습니다-
의자의 경우도 릴렉스가 아니라 바베큐 의자 정도로 마무리한. 그렇게 해서 가방 하나에 모두다 넣었습니다. 

아래 장비가 실제 임대하는 가방 세트 입니다.

아래는 뉴질랜드 해외 캠핑 배낭


위의 사진은 2월 말 동계 캠핑 페키징을 한경우 입니다. 위의 경우는 매트리스까지 모두다 패킹 한 사례이고 매트리스나 의자 같은 가벼운 물건은 차에 두고 다닐 경우 배낭은 더욱더 부비가 작고 가벼울 수 있습니다.

실제 내가 해외 캠핑을 가고 국내 캠핑을 가고 할때의 스펙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범위 내에 가방 하나에 패키징을 한것입니다.
이렇게 패키징을 하면 장점은

1. 가볍기 때문에 언제나 부담없이 캠핑을 나갈수 있습니다.
2. 이미 캠핑장에서 잘 건조 해서 배낭을 패키징 하므로 집에가서 별도의 뒷정리가 필요 없습니다.
3. 장비 비용이 저렴 합니다. 
4. 전세계 어디나 텐트 들고 캠핑여행을 떠날수 있습니다.

단점은 
1. 폼생 폼사 하는 캠핑 족들 옆에 텐트 치면 좀 옹색 할수 있습니다.
2.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따라 배낭을 다시 꾸려 줘야 합니다.

뉴질랜드에서

가을이 오는 길목 : 이포보

이포보 회사 행사의 베이스 캠프 텐트로

겨울이 오는 길목 

이포보 베이스 캠프

 

그럼 캠핑 ONE BAG 에는 무슨 장비가 들어있나?

있을건 다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 있는게   가방 하나에 다 들어 갑니다. 4인 가족 기준으로… 구성 했습니다. 
이번 창립 기념품 침낭 1개와 기 지급 침낭 1개…그리고 본인 장비를 가지고 갈경우를 상정하여 4인 기준입니다.
텐트가 3인용이니..본인 텐트를 지참해야 4인 가족 세트가 됩니다.

매트리스는 가방에 안들어 갑니다.  갈때 별도로 챙겨 가야 합니다.

 

운영의 기본 원칙

총 다섯세트가 임대 준비 중입니다.  판교 2세트, 가산 3세트
대략 임대료는 2일 기준으로 5천원에 추가 하루에 2천원을 받을 예정입니다.  장비의 수리 보수 비용으로 사용 하고…남으면 해외 여행 기금에 적립할 예정입니다.  

  1. 임대전  비용을  지정 담당자에게 지불하고 각 담당자의 사인을 득하고 임대해 가며, 임대한 자는 반드시 장비 리스트의 목록을 확인하고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 하여야 하니다.
  2. 반납시도 물품 목록을 확인 하고, 담당자의 사인을 득하고 반납합니다.
  3. 장비가 분실되거나 파손시 임대한 직원이 그 원상 복귀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재해- 바람, 홍수,화재로 인한 파손의 경우 그 사유를 회사에 보고하고,  사유가 인정될 때 그 경중에 따라 비용을 전액 혹은 일부를 차감하여 줍니다.  
  4. 장비 임대시 발생하는 클레임-  담당자에게 보고가 안된 클레임 –  모두 바로전 임대한 직원이 책임을 지고 원상 복귀 하여야 합니다.

건조의 생활화

 공용물품입니다. 방심하고 처박아두면 곰팡이가 바로…
건조 없이 그냥 반납하면 다음 사람이 바로 님에게  화살이 돌아 갑니다.
침낭 텐트 건조는 반납의 기본 자세 입니다. 비와서 건조를 못했다면 다음날  뽀송뽀송하게 말려서 다음 사람이 쾌적하게 사용 하도록 인계합시다. 

 – 건조 상태 반납전 반드시 체크할것.
   식기,수저,텐트,침낭

 

 

 

장비 리스트
아래의 pdf 문서를 넘겨가면서 보시면 됩니다.
임대용 장비 목록

본인이 추가로 챙겨야 할것.
1. 식기세척제, 아이스박스 혹은 아이스 백, 석쇠 , 먹거리

사용 계절에 대한 안내
대략  5월에서 10월까지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온도가 10도 이하로 떨어질 경우 전기사용 가능한 캠핑장을 이용할것을 권장 합니다. 대부분 민간 캠핑장과 일부 국립공원 혹은 산림청 지자체 캠장은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전기 담요와 전기케이블이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10미터와 1.5미터.입니다. 캠핑장 관리자에게 케이블 길이를 염두에 두고 사이트를 배정 받으면 됩니다.

제공 되는 침낭은  fp800의 초경량 구스다운 춘추계 침낭입니다  부피가 매우 작습니다.

필파워가 좋아 영상 오도까지 보조 열원 없이 사용을 해 보았으나,  이슬이 내리고 습도가 높은지역에 서는 10도 이상에서도 춥습니다.
10도 이하의 경우는 되도록 전기 장판을 사용 하고 그것이  없을 경우 핫팩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침낭 경량화 를 이유로 침낭의 헤드가 없으니, 영상 십도 이하에 잘 경우는 자기전에 모자를 쓰고 자는게 좋습니다. 온도가 덜어지면 가장 먼저 추위를 느끼는 곳이 머리입니다. 
머리 보온을 하지 않을 경우 밤새 지끈 지근 머리가 아파오는걸 느끼게 됩니다.  온도가 떨어지면 벙거지 모자를


두개의 춘추계 초경량 침낭이 들어 있습니다.

뉴질랜드 마운트 쿡에서  : 동일 장비로 영상 오도 정도의 온도에서 시용이 가능 합니다. 

 

텐트 설치 안내
텐트는  NATURE HIKE CLOUDUP 삼계절 3인용 입니다. 텐트가 구멍이 숭숭 뚫려 여름과 낮에는 좋으나 해떨어지고 날이 추워지면, 플라이를 땅에 바짝 밀착하여 밀폐도를 높여줘야 덜 춥게 잡니다. 어두워 지면 팩으로 텐트 플라이를 밀폐해 주어야 합니다.
색상은 주황색과 녹색입니다. 위의 사진은 동일 모델의 희색 텐트 입니다. 

 

 

  1. 방수 시트를 먼저 바닥에 설치 합니다.

  2. 텐트를 방수 시트를 설치한 고리에 끼우고 폴대를 조립하여 설치 합니다

  3. 텐트 폴대에 고리를 끼우고 플라이를 덥고 마지막으로 팩을 박아 마무리를 합니다.

 


동계에 아래와 같이 텐트를 치면 얼어 죽습니다.
텐트 플라이는 텐트에 최대한 밀착 시켜 주고..
눈을 긁어 다가.. 텐트에 공기가 들어 갈 부분믈 밀폐해서 밀착 시켜줘야 안얼어 죽고 수면이 가능 합니다.
중국의 텐트등 아웃 도어 용품 공장들은  저장성 항주와 닝보에 있습니다. 겨울에 영하로 내려 가는 일이 일년에 한번 일까 말까 하는 눈 보기가 쉽지 않은.. 제주도로 눈구경 오는 친구들 입니다….

텐트를 딱 그 동네  날씨 수준에 맞추어 놓고…4계절용이라 판매 합니다. 그대로 대한민국 4계절에 텐트 치면 얼어 죽는다는 점 염두에 두면 됩니다.

 

2. 타프 설치 안내

타프는 비 바람을 햇빝을 피하기 위한 오토캠핑의 필수 장비중 하나 입니다.
가방에 들어 있는 타프는 일반 오토 캠핑 타프 에 비해서 가방 하나에 집어 넣기 위해서 극악하게 부피를 줄인 타프입니다.
 
무지 얇은 원단(15D 실리콘 코팅), 이쑤시게 스러운(16mm 높이 180mm)높이 폴대를 사용 합니다.

원단이 매우 얇으므로 이 아래서 불질을 결코 금지 입니다. 
지난 회사 춘계 대부도 종주때 사용했던 타프와 색상만 다르다고 보면 됩니다. 폴대는 그때는 19mm 였는데 이번엔 높이도 더 낮추고 굵기도 더 낮춰서 가방에 쏙 들어가게 했습니다.
1. 타프 크기  (4M * 3M)

아래 그림에서 C와 P에 폴대를 꼽고 설치 한다고 이해를 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 AHN EKR에는 타프를 바닥에 잡아매는 귀퉁이 끈이 매달려 있습니다.

타프 치는 방법은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다양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길.
https://www.google.co.kr/search?q=%ED%83%80%ED%94%84+%EC%B9%98%EB%8A%94%EB%B2%95&oq=%ED%83%80%ED%94%84+%EC%B9%98&aqs=chrome.1.69i57j0l5.4002j0j4&sourceid=chrome&ie=UTF-8 

혼자치는법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AS-BfdIONQ

설치 샘플 사진

 

 

의자와 밥상

바베큐 의자3개 접이식 백팩의자 1개와 밥상이 들어 있습니다.

바베큐의자와 밥상을 다른 회사의 제품이지만 사이즈는 안성 맞춤 사이즈로 서로 잘 포개집니다. 그래서 가방의 제일 아래에 들어가야 바닥을 튼튼히 받쳐 부고 부피를 줄여서 패키징을 하게 됩니다. 의자 수납 가방에 의자 두개를 넣고 밥상을 넣고 의자 한개를 포개면 됩니다. 그리고 캠핑 가방에 넣으면 사이즈가 딱 맞습니다.


 

캠핑을 즐기신다면 릴렉스 체어 한세트(2개  대략  5~8만원 언저리) 정도 챙겨서 차에 가지고 다니면 – 무게가 얼마 안나가니 늘 차에 …캠장에서 릴렉스한 휴식을 취할수 있습니다..

 

 

코펠세트 : 지구가 그려진 가방 
지구가 그려진 가방에는 아래의 것들을 잘 담아 넣으면 된다.
저압 밥솥 세트와 코펠 세트를 믹스하였다.
 저압 밥솥은 대부분 코펠밥을 하면 홀랑 테워 먹는 경우가 다반사라..밥을 안태우고 도한 다양한 캠핑 요리를 할수 있도록 한것이다.
밥은 저압 밥솥에 하면 안 태워 먹는다.

 

저압 냄비 사용법 
손잡이를 고리에 걸어서 밥을 하면 압력 솥이 된다.  코펠밥 처음 하는이도 안태우고…혹은 물넘쳐 밥 설지 않구. 밥을 할수 있다.

접시및 기타 등등

검정 둥근 가방에 스텐 캠핑 접시세트 수저세트 가위세트가  들어 있다. 오목접시와 납작한 접시는 포개지는데 두개 두개를 모아 포개어서 패킹 하면 된다.





접이식 차콜 스타터 : 화로대 대용

화로대 대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차콜 스타터가 들어 있습니다.  숯이나 차콜을 이용해서혹은. 캠장에서 장작을 구입 하여 불을 피울수 있으며..  고기 석쇠를 별도로 지참 하면 직화로 고기를 구울 수 있습니다.


인스부르크 캠핑장에서 구은 채끝 스테이크 직화구이 (아래사진)
11049614_976721499045784_1829387113482380733_n12191534_1034453953272538_8377319804523233502_n

차콜 스타터 사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idchowto.com/?p=18255

 

저녁에 등켜기

ups led bar 가 하나씩 들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기에 연결하여 불을 밝히면 됩니다.

IMG_20150509_194121
전기가 없는 곳에는 스마트폰 파워뱅크에 연결해도 됩니다. 미리 파워 뱅크를 완충해서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usbled

 

Tags: , ,

Category: 가산&판교&중국연길 라이프, 스마일스토리, 여행을 떠나요

UNCLEBULGOM

About the Autho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