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가이드 1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이란 주어진 AI 모델이 원하는 답변을 생성하도록 입력 문장을 최적화하는 기술 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목적은 AI 모델에게 최대한 명확하고,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원하는 출력을 얻는 것 입니다.

해당 내용은 openai 에서 제공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입니다.

chat 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https://platform.openai.com/docs/guides/prompt-engineering 의 내용 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6가지 전략

  1. 명확한 지시사항 작성
  2. 참조할 텍스트 제공
  3. 복잡한 작업을 더 간단한 하위 작업으로 분할
  4. 기계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기
  5. 외부 도구 사용
  6. 테스트 체계적으로 변경하기

1. 명확한 지시사항 작성

1-1 쿼리 작성시 관련있는 대답을 위해 자세히 물어봅니다.    (예: “대통령이 누구야?” -> “2024년의 한국 대통령은 누구야?”)

1-2 기계에게 적절한 성격을 부여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당신은 도움되는 도우미 입니다.”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API 상으로 system 파라미터에 “너는 교수님이야” 라고 적어 봅시다.)

1-3 구분기호를 적절하게 사용합니다.   ( 예: 쌍 따옴표 안의 텍스트를 요약해줘. “<텍스트 내용>” )

1-4 과제 해결을 위한 순서 정해주기   (예: “step1 – 따옴표 안의 내용을 정리해서 ‘Summary:정리내용’ 형식으로 적어줘. step2 – 정리된 내용을 한국어로 번역해서 다시 적어줘.” 라고 system 파라미터에 넣습니다.)

1-5 예제 제공하기   (예: “system-일관적인 스타일로 대답 user-레고는 뭐야 assistant-덴마크의 블록 장난감 회사” 로 작성하면 “애플은 뭐야” 라는 질문에 “미국의 전자제품, 소프트웨어 회사” 로 답합니다.)

1-6 답변의 길이 정해주기    (“50자로 답해줘” “2개의 문단으로 답해줘” 등)

이전 글 chat gpt 모델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