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가이드 2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이란 주어진 AI 모델이 원하는 답변을 생성하도록 입력 문장을 최적화하는 기술 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목적은 AI 모델에게 최대한 명확하고,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원하는 출력을 얻는 것 입니다.

해당 내용은 openai 에서 제공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입니다.

chat 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https://platform.openai.com/docs/guides/prompt-engineering 의 내용 입니다.

2. 참조할 텍스트 제공

2-1 참조할 텍스트를 넣어서 모델에게 지시하기

현재 쿼리와 관련된 정보를 모델에 제공할 수 있고, 제공된 정보를 사용하여 답변을 구성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SYSTEM
질문에 답하려면 삼중따옴표로 구분된 제공된 기사를 사용하세요. 기사에서 답변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답변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기재하세요.
USER “”” 기사의 내용 “”” 질문 : <질문 내용>

2-2 참조할 텍스트를 인용해서 답변하도록 모델에게 지시하기

관련 지식이 있는 문서를 제공하고 해당 문서를 참조해서 답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SYSTEM
세 개의 따옴표로 구분된 문서와 질문을 줄거야. 너의 임무는 제공된 문서만을 사용하여 질문에 답하고 질문에 답하는 데 사용된 문서의 구절을 인용하는 거야. 문서에 이 질문에 답하는 데 필요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정보가 부족합니다.”라고 적어. 질문에 대한 답변이 제공되면 인용 주석을 달아. 관련 구절을 인용하려면 다음 형식을 사용해({“citation”: …}).
USER “”” https://en.wikipedia.org/wiki/Steam_engine 의 내용 “”” 질문 : 증기엔진의 첫번째 상업적 성공은 무엇인가?

이전 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가이드 1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